경북도, ‘반려견과 함께하는 특별한 가을 여행’ 개최..의성펫월드에서

노재현 / 기사승인 : 2020-10-29 10:37:40
+ 인쇄

▲쿠키뉴스 D/B.

[안동=쿠키뉴스] 노재현 기자 =경북도는 오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3일간 의성펫월드에서 반려견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인 ‘댕댕이와 함께하는 경상북도 펫데이’를 개최한다.

이번에 처음으로 열리는 펫데이 행사는 코로나블루를 겪는 국민들을 위로하고 반려견과의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마련했다. 

행사는 영화 킹스맨의 명대사인 ‘매너가 사람을 만든다’를 패러디한 ‘매너가 개린이(반려견을 아이처럼 지칭하는 신조어)를 만든다’를 주제로 다양하게 펼쳐진다.    

프로그램은 △이찬종 소장 특강(SBS TV동물농장 출연) △반려견과 함께하는 반려견교육, 도그스포츠, 스토리텔링산책 △부대행사(버스킹 공연, 포토존, 푸드트럭) △관광지 투어(의성 사촌전통마을) 등 반려견과 주인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알찬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의성의 사촌전통마을 투어에는 가족과 반려견을 위해 한복이 대여되며, SNS 인증 시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토요일 의성군에서 마련한 플리마켓은 우수한 품질의 지역 특산물을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행사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반려동물 1천만 시대라 할 만큼 반려동물 가구가 늘어났지만, 아직까지는 반려견과 함께 여행을 떠나고 문화관광을 즐길 수 있는 시설과 인식이 조금은 부족한 것이 현실”이라며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경북도는 또 하나의 가족인 반려견과 함께 경북의 아름다운 관광지들을 여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njh2000v@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