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K/DA, 2년 만에 신곡 ‘MORE’로 컴백

기사승인 2020-10-29 13:45:13
- + 인쇄
걸그룹 K/DA, 2년 만에 신곡 ‘MORE’로 컴백
▲K/DA. 사진=라이엇 게임즈


[쿠키뉴스] 문대찬 기자 =게임 LoL 걸그룹 K/DA, 신곡 ‘MORE’ 공식 뮤직비디오 전 세계 공개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인기 챔피언 ‘아리’, ‘카이사’, ‘이블린’, ‘아칼리’로 구성된 가상 걸그룹 K/DA가 신곡 ‘MORE’로 2년 만에 컴백했다.

K/DA는 2018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결승전 오프닝 무대에서 데뷔한 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K-POP 기반의 가상 걸그룹이다. 당시 큰 화제를 모았던 데뷔곡 ‘POP/STARS’의 뮤직비디오는 최근 유튜브 조회 수 3억 8000만 회를 넘겼다. 

또 ‘POP/STARS’의 음원은 당시 아이튠즈에서 K-Pop 부문 1위, 팝 차트 부문 2위를 기록했으며, 빌보드 차트의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World Digital Song Sales) 부문 1위, 1억 7천만이 넘는 DSP 스트리밍 횟수까지 기록하며 음반업계에 큰 반향을 일으켰다.

올해 8월 발표한 싱글 ‘THE BADDEST’로 기대감을 높인 K/DA는 오는 11월 6일 발매 예정인 정식 EP 앨범 ‘ALL OUT’의 타이틀곡 ‘MORE’를 뮤직비디오와 함께 공개했다. 

‘MORE’는 K/DA의 데뷔곡에 참여했던 한국의 아이돌 그룹 ‘(여자)아이들’의 미연과 소연, 미국의 팝 스타 매디슨 비어(Madison Beer)와 자이라 번스(Jaira Burns)가 다시 뭉쳐 작업했다. 이번 ‘MORE’에 객원 피쳐링으로 참여한 세라핀의 목소리는 렉시 리우가 맡았다.

반응은 폭발적이다. 강렬한 색감, 세련된 비트가 돋보이는 ‘MORE’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공개 10시간 만에 조회 수 500만회를 기록했다. 

라이엇 게임즈 음악팀 총괄 토아 던은 “K/DA가 2018년 첫 선을 보인 후 폭발적인 관심과 지지를 보연 준 전 세계 팬들의 성원에 부응하고자 이번 EP 앨범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mdc0504@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