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직업전문학교 2021년도 고교위탁교육 신입생 원서접수 진행

기사승인 2020-10-30 14:54:21
- + 인쇄

고려직업전문학교 2021년도 고교위탁교육 신입생 원서접수 진행
사진=고려직업전문학교 제공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고려직업전문학교(이하 고려전)이 2021년도 신입생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고교 위탁교육이란 일반고 특화 과정으로도 불리며, 자신이 목표로 하는 특정 분야를 고등학교 3학년, 약 1년간 실습으로 지도받게 되며 취업 지원까지 받아 볼 수 있는 조기취업 프로그램이다.

전액 국비지원으로 비용이 일체 들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으며, 전국적으로 다양한 전공과 고교 위탁교육 과정이 운영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그중 고려전은 고교 위탁과정뿐 아니라 대학 학위과정을 운영하여 조리, 미용, 커피, 제과제빵, 게임, 스마트전기, 사물인터넷(IoT), 정보보안 과정을 시간제 강사가 아닌 대학 교수진에게 지도받을 수 있어 일반 고교 위탁과정과 달리 수준이 다른 지도가 이루어진다”고 설명했다. 

현재 고려전은 일반계고 2학년에 재학 중에 있는 학생들이 지원 가능한 2021년도 원서접수 기간으로써 별도의 전형료 없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지원이 가능하다.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