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에너지-신한은행, 협력사 금융지원 나서

비즈니스 파트너인 협력사 금융비용 절감 지원방안 마련...기업시민 경영이념 실천

기사승인 2020-10-30 15:19:16
- + 인쇄
포스코에너지-신한은행, 협력사 금융지원 나서
▲포스코에너지는 서울 포스코센터에서 이전혁 포스코에너지 기획지원본부장(사진 오른쪽), 최동욱 신한은행 부행장(사진 왼쪽)이 참석한 가운데 신한은행과 ‘협력회사 상생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쿠키뉴스] 임중권 기자 =포스코에너지가 비즈니스 파트너인 협력회사들의 금융비용 부담 완화를 위해 나선다.

포스코에너지는 30일 서울 포스코센터에서 이전혁 포스코에너지 기획지원본부장, 최동욱 신한은행 부행장이 참석한 가운데 ‘협력회사 상생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포스코에너지 협력회사의 금융비용 절감 및 여신 지원 방안’을 함께 모색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포스코에너지와 신한은행은 ▲협력회사 이행보증 우대 프로그램 제공, ▲향후 협력회사 금융지원을 위한 상품 개발 등 실질적인 지원 방안들을 마련해 장기화 되고 있는 코로나에 어려움이 많을 협력회사들을 돕기로 했다.

포스코에너지와 신한은행은 협력회사를 위한 첫번째 상생 금융지원 프로그램으로 오는 11월부터 협력회사 이행보증 우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이 시행되면 비즈니스 파트너인 협력회사들은 기존 대비 이행보증요율을 낮게 적용 받아 금융부담이 완화되는 효과를 거둘 수 있고, 신한은행은 우수고객을 확보할 수 있게 되어 협력을 통한 상생(WIN-WIN)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이전혁 포스코에너지 기획지원본부장은 “포스코에너지와 신한은행이 함께 뜻을 모아 건강한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이를 통해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의 역할을 할 수 있게 되어 의미가 깊다”며 “이번 협약이 양사를 넘어 비즈니스 파트너인 협력회사의 동반성장을 위한 밑거름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포스코에너지는 자금 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협력회사들을 위해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구매 대금을 주 2회 100% 현금으로 지급해 거래기업이 최대 5일 이내에 대금을 받을 수 있게 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부터는 규모가 작고 근무 인원수가 적은 협력회사들을 대상으로 요청시 선급금 30%를 지급하는 제도를 마련했다. 이를 통해 협력사의 금융부담 완화와 현금 유동성 지원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im9181@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