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람사르환경재단 신임 전점석 대표 임명

입력 2020-10-30 18:45:30
- + 인쇄

[창원=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경상남도는 제7대 경상남도람사르환경재단 대표이사에 전점석 전 창원YMCA 사무총장을 임명했다.

김경수 도지사는 30일 집무실에서 신임 전점석 대표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임기는 11월 1일부터 2년간이다.

신임 전 대표는 1981년 부산YMCA 간사로 활동을 시작해 경남하천네트워크 창립 상임공동대표, 경남환경교육네트워크 공동대표, 진주YMCA 사무총장 등을 역임했다.

경상남도람사르환경재단 신임 전점석 대표 임명

2011년 3월 창원YMCA 사무총장을 마지막으로 퇴임했지만, 퇴임 후에도 현재까지 10년간 기후변화, 에너지, 자연형 하천 등 다양한 환경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신임 전 대표는 경남하천네트워크 상임대표를 맡고 있던 2008년, 당시 람사르총회 개최에 앞서 우포습지 가족캠프 및 주남 논습지 캠프 등 사업을 추진해 습지보전 관련 실무경험을 갖췄다.

또한 창원YMCA 사무총장으로 재직하며 기후변화대응센터를 개소하고 지속가능에너지 포럼도 창립하는 등 민관협력 분야에서도 다양한 업적을 쌓았다.

경남도는 경력과 경험에 비춰 전 대표가 경상남도람사르환경재단 대표이사직 수행에 적임자라 판단해 습지보전과 민관협력 분야 전문가로서의 역할을 기대한다.

김 지사는 임명장을 수여하며 “람사르재단은 습지 관리와 관광의 컨트롤타워 역할”이라며 “람사르 재단이 각 시군과의 연계를 통해 습지 자원의 가치를 높이도록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신임 전 대표는 “습지에 대한 관심은 민간에서 꾸준히 자발적으로 이어져왔다”며 “민간단체, 시군과 협력을 통해 습지를 건강하게 보존하고 가꿔 좋은 결과를 얻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123@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