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대전시, 코로나19 극복 위한 학교 예방인력 지원 등 현안 협의

입력 2020-10-30 23:22:19
- + 인쇄
대전교육청-대전시, 코로나19 극복 위한 학교 예방인력 지원 등 현안 협의
[대전=쿠키뉴스] 최문갑 기자 =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과 대전시(시장 허태정)는 30일 오전 대전광역시청 10층 중회의실에서 지역인재육성과 대전교육 발전을 위한 ‘2020년 대전광역시 교육행정협의회’를 열었다)(사진). 

이날 교육행정협의회는 공동의장인 설동호 교육감과 허태정 시장, 그리고 대전시의회 정기현 의원과 조성칠 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안건 등 총 19건의 다양한 교육 현안들에 대해 협의하였다. 

대전시교육청은 ▲초·중·고교 무상급식 단가 인상 ▲학생 예술교육 관람비 지원 ▲학교 교육활동 지원 인력 운영 ▲학교다목적체육관 건립 ▲배움터 지킴이 운영 등 14건의 안건을 제안했다.

또, 대전시는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연계 강화 ▲대전광역시 인증 로컬푸드 ‘한밭가득’ 급식 재료 사용 ▲창의 인재육성 특성화 사업 등 5건을 제안했다.

교육청과 대전시는 이들 안건에 대하여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초·중·고교 무상급식 단가를 초 3,300원(150원↑), 중 4,000원(300원↑), 고 4,400원(100원↑)으로 인상, 성장기 학생들에게 질 높은 급식을 제공하기로 했다. 

코로나 19 감염 예방 활동을 위한 인력 지원으로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과 학생 예술교육 관람비 지원을 통해 관내 중학생들의 예술 감수성 향상과 문화예술계의 코로나 위기 극복을 위한 방안을 마련하였다. 

학교다목적체육관 건립 사업은 20년 6개소에서 21년에는 10개소로 확대하고, 분담비율은 예년과 같이 교육청 70%, 시 30%로 합의하여 학생들의 실내 체육수업과 시민들의 체육활동 공간으로 활용하도록 한다는 데 뜻을 같이하였다. 

또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연계 강화로 학업중단 위기 청소년들의 지원과 대전광역시 인증 로컬푸드 ‘한밭가득’ 급식재료 사용 협력으로 지역 경제 순환에 함께 노력하기로 합의하였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코로나 19 대응으로 어려운 예산 상황에도 불구하고 급식비 단가 인상 등 다양한 교육협력의 지속적인 추진을 위해 애써주신 허태정 시장님을 비롯한 의원님들께 감사드리고, 양 기관의 상생과 협력을 통해 학생·학부모를 포함한 대전 시민 전체의 삶이 행복해지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양 기관의 소통과 협력으로 행복한 학교, 미래를 여는 대전교육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에 허태정 대전광역시장은 “코로나 19 위기상황에서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 할 수 있도록 교육청과 협력을 강화하겠다”며 “함께 잘 사는 포용국가의 실현을 위해 아이들의 출발선을 평등하게 보장하고 부모의 경제력이 교육격차로 이어지지 않는 미래를 위한 새로운 교육의 길을 만들어 나가도록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mgc1@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