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 등 실내시설 7일부터 확대운영…사회적거리두기 1단계 적용

기사승인 2020-11-06 09:15:31
- + 인쇄
국립공원 등 실내시설 7일부터 확대운영…사회적거리두기 1단계 적용
환경부 국립생물자원관 홈페이지 화면 갈무리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정부의 사회적 거루디기 개편과 1단계 적용에 따라 오는 7일부터 국립공원과 생태원 등 실내 시설 운영이 확대된다.

환경부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 및 1단계 적용이 7일부터 시행됨에 따라 그동안 수용 가능 인원의 절반 수준으로 운영됐던 소속‧산하기관의 실내시설 운영을 7일부터 확대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전국 국립공원, 국립생태원, 국립생물자원관,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등이다. 이번 조치로 전국 21개 국립공원의 생태탐방원(8곳)‧탐방안내소(13곳), 국립생태원의 에코리움, 국립생물자원관의 전시‧교육동,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의 생물누리관 등은 철저하게 방역수칙을 지키며, 개관시설을 운영하게 된다.

현재 국립공원 탐방로, 국립생태원 및 공영동물원의 야외시설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와 상관없이 지속적으로 운영 중이다.

우선 국립공원 생태탐방원, 풀옵션 야영장(카라반 포함), 민박촌(태백산), 통나무집(덕유산) 등 숙박시설의 운영을 수용인원 50% 이내에서 50% 이상으로 확대하고, 매점‧샤워장, 탐방안내소 및 네이처센터도 철저한 방역 아래 운영한다.

다만, 높은 밀집도로 인해 감염병 전파 우려가 있는 대피소는 추가 검토 후 개방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국립생태원의 경우 실내 전시관인 에코리움은 그동안과 같이 관람객 수를 1분당 15명 이하로 제한해 운영된다. 그간 운영하지 않았던 미디리움·4디영상관 등은 방역수칙 준수하에 수용인원의 50% 이내로 운영을 재개한다.

국립생물자원관 전시‧교육동은 실내 입장 인원을 그동안의 시간당 100명 이하에서 시간당 200명 이하로 확대한다. 교육 프로그램은 평상시 참여 인원의 절반 수준으로 지속 운영한다.

또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에서 온라인 사전예약제로 운영 중인 생물누리관은 1일 4회, 1회당 300명으로 입장 인원을 제한하여 지속 운영하고 교육 프로그램은 종전과 같이 투명칸막이 설치 및 참여 인원 축소(20명/회) 등 방역을 고려해 운영한다.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