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노인일자리-활동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기사승인 2020-11-23 00:04:01
- + 인쇄
오늘부터 노인일자리-활동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쿠키뉴스] 전미옥 기자 =보건복지부가 23일부터 12월 18일까지 지방자치단체에서 2021년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 대상 사업은 공익활동과 시장형 사업단으로 만 60세 또는 만 65세 이상이라면 조건에 따라 신청이 가능하다. 
   
특히, 저소득 취약계층에 대한 소득지원 및 사회참여 활성화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참여대상을 확대하여,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의료·교육·주거급여 수급자도 조건에 따라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에 신청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23일부터 온라인 누리집또는 방문 신청접수가 가능하며, 세부적인 사업 내용은 노인일자리 상담 대표전화로도 문의할 수 있다.

최종 선발 여부는 접수한 기관을 통해 12월 말부터 내년 1월 초 사이에 순차적으로 개별 통보된다.

보건복지부 고득영 인구정책실장은 ”노인일자리는 참여노인에게 기초연금과 함께 노년기 소득의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우울감 개선, 의료비 절감 등 사회적으로도 의미있는 역할을 수행 중이다”라고 말하며, ” 베이비붐 세대 진입으로 다양화된 노인인구의 특성을 반영하여 양질의 사회서비스형 및 민간형 일자리 확대, 참여자 대상 역량 및 안전 교육 강화 등 사업의 내실화에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romeo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