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3일 '청년채용 박람회' 온라인으로 개최

입력 2020-11-22 14:28:27
- + 인쇄
경기도, 23일 '청년채용 박람회' 온라인으로 개최
[수원=쿠키뉴스 박진영 기자] '2020 경기도 온라인 청년채용 박람회'가 오는 23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3주간 개최된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주관하는 '경기청년 채용박람회'는 코로나19 등으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폭넓은 일자리 선택 기회를 제공하고, 도내 기업에게 우수인재 채용기회를 주기 위해 마련됐다. 

채용박람회는 지난 2018년 시작돼 그 동안 1956명의 청년이 참여해 152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이번에 처음 온라인 개최되는 박람회는 청년에게는 자신의 특성에 맞는 적합한 기업 추천, 기업에는 원하는 인재상에 적합한 구직자 연계, 양쪽 모두에게는 '온라인 화상 면접'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IT ▲교육 ▲제조 ▲화장품 ▲자동차산업 ▲식품 ▲광고‧홍보 등 여러 분야의 중견, 중소기업 80여 곳이 참여해 온라인 채용을 진행한다.

이 밖에 이력서 상담을 통해 참가자에게 적합한 기업을 추천해주는 온라인 컨설팅과 줌(ZOOM)을 활용해 관심 있는 기업의 멘토와 직접 입사지원, 채용방법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온라인 상담회관도 마련된다. 

온라인 입사지원과 컨설팅, 상담회관 등 참여를 원하는 청년들은 박람회 기간 해당 홈페이지(www.jobara.net)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bigman@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