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일호 교수 '식약처장 표창' 수상…의료기기산업 경쟁력 강화 공로

국내 의료기기 제조업체 국제규격인증과 국외시장 경쟁력 제고

기사승인 2020-11-23 10:17:59
- + 인쇄
박일호 교수 '식약처장 표창' 수상…의료기기산업 경쟁력 강화 공로


[쿠키뉴스] 유수인 기자 = 박일호 고려대 구로병원 이비인후·두경부외과 교수가 지난 20일 식품의약품안전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된 ‘제13회 의료기기의 날 기념식’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을 수상했다.

고려대 구로병원 의료기기 사용적합성테스트센터 센터장을 맡고 있는 박 교수는 국내 의료기기의 안전성 및 유효성 검증평가 기술개발과 임상현장에서의 안전관리체계를 구축함으로써 국내 의료기기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국가 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박 교수는 2018년부터 고려대 구로병원 의료기기 사용적합성테스트센터와 임상시험센터 의료기기부를 이끌어오며 국내 의료기기 제조업체의 국제규격인증과 국외시장 경쟁력 제고를 위해 힘써왔다. 또한 체계적인 의료기기 안전 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환자들의 피해를 예방함으로써 국민 보건 안전 향상에 앞장서 왔다. 

뿐만 아니라, 고려대 구로병원 중개임상시험센터 부센터장으로서 다양한 의료기기 국책 연구개발에 참여함으로써 안전한 의료기기 개발에 이바지해 왔다.

박 교수는 “국내 의료기기 산업의 발전에 조금이라도 기여할 수 있다면 어떠한 궂은일도 마다하지 않겠다는 생각으로 지금까지 관련 일을 수행해왔다”며 “이번 표창을 더 열심히 하라는 채찍질로 생각하고, 의료기기 산업 발전에 의료인으로서 기여할 수 있는 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suin92710@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