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고교-대학 연계 R&E 전공체험프로그램 발표대회 개최

고교 - 대학 공동 연구,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 취지

입력 2020-11-23 23:52:57
- + 인쇄

▲▲▲▲▲ ‘2020 고교․대학 연계 R&E 전공체험프로그램 발표대회’
대전교육청, 고교-대학 연계 R&E 전공체험프로그램 발표대회 개최
▲  ‘2020 고교․대학 연계 R&E 전공체험프로그램 발표대회’ 장면. 

[대전=쿠키뉴스] 최문갑 기자 =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3, 24일 대전교육과학연구원 과학행사전시장(1층)에서 ‘2020 고교․대학 연계 R&E 전공체험프로그램 발표대회’를 연다.

이번 대회에는 R&E(과제연구) 계획서 공모를 통해 선정된 고등학교 17교, 50팀이 참가하고, 학생들이 대학 및 연구기관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한 연구 결과를 포스터 형식으로 발표하게 된다.  

대전교육청은 2020 고교․대학 연계 R&E 전공체험프로그램을 6년째 운영해오고 있다. 지난 3월 책임운영기관 5개 대학(대전대, 목원대, 배재대, 한남대, 한밭대)을 선정한 후 고교 50팀이 대학과 연계한 창의적인 연구 활동을 진행해 왔다.  

또한, ‘생체신호를 이용한 로봇손 제어’ 등 50개 연구과제 중 보고서 및 포스터 발표심사 결과를 종합하여 20팀을 선정하고, 우수팀 학생 및 지도교사에게는 교육감 상장을 수여한다. 

대전시교육청 정흥채 과학직업정보과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요구되는 창의융합형 인재육성을 위해 대학과 연계한 R&E 전공체험프로그램을 더욱 발전시켜 학생들의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연구역량 향상프로그램으로 거듭나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mgc1@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