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플렉스 세종병원, 1층에 호흡기질환자 진료 전담클리닉 신설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1층에 호흡기질환자 진료 전담클리닉 신설

기사승인 2020-11-24 07:30:36
- + 인쇄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1층에 호흡기질환자 진료 전담클리닉 신설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이 23일 워크스루 옆에 새로 마련한 호흡기전담클리닉 전경. 세종병원 제공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호흡기질환자도 안심하고 진료받으세요!"
#코로나19 장기화 및 동절기 호흡기 감염 동시 유행에 대비 목적
#호흡기질환자 보다 안전한 병원 이용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

[쿠키뉴스] 이기수 기자 = 혜원의료재단(이사장 박진식)은 코로나19 장기화 및 동절기 호흡기 감염(감기, 독감 등) 동시 유행을 대비하여 23일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1층에 호흡기전담클리닉(사진)을 새로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호흡기전담클리닉이란 감염으로부터 안전한 환경을 갖추고,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의 환자를 진료하는 곳을 말한다.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은 호흡기·발열 환자와 비호흡기질환자 등 일반 환자의 경로를 철저하게 분리하기 위해 1층 코로나19 감염자 선별 목적의 워크스루 시설 옆에 안전진료 환경을 구축했다. 환자 간, 환자와 직원 간 감염 위험을 낮추기 위해 대기 환자 정원도 새로 설정했다.

병원은 앞으로 원활한 운영 및 환자 간 교차 감염 예방을 위해 콜센터를 통해 사전 전화 예약제를 시행하며, 당일 내원 환자도 비대면으로 문진을 진행한 후, 진입 여부와 진료시간을 배정하기로 했다. 사전 예약 및 기본 문진 시, 코로나19와의 역학적 연관성을 확인한 후, 연관성이 없다면 호흡기 전담클리닉 진료를, 연관성이 있다면 코로나19 검사를 시행하게 된다.
 
이 호흡기전담클리닉은 평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점심시간 11시 30분부터 13시 30분까지), 주말은 오전 8시 30분부터 오전 11시 30분까지 운영한다.
 
오병희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장은 “클리닉 운영으로 호흡기질환자 및 발열 환자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진료가 가능해짐과 동시에 보다 안전한 병원 이용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은 국내 최고 수준의 감염관리 체계 및 비대면 시스템을 기반으로 빠르고 정확한 문진, 호흡기질환자 별도 진료, 유증상자 및 의심 환자를 조기에 찾아 격리함으로써 일반 환자와 동선을 완벽하게 분리하고 있으며, 이동형 X-ray, 이동형 헤파필터 등을 이용하여 신속하고 정확한 진단 검사로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elgis@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