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산청곶감 카카오톡 이모티콘 2차 무료배포

입력 2020-11-24 14:08:18
- + 인쇄
[산청=쿠키뉴스] 강연만 기자 = 산청곶감을 널리 알리기 위해 제작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호감이와 곶감이' 2차 무료 배포된다. 

경남 산청군(군수 이재근)이 오는 26일 오후 2시부터 카카오톡 '지리산산청곶감' 채널을 통해 1만 9200명에게 이모티콘을 무료배포 한다고 밝혔다. 

산청군, 산청곶감 카카오톡 이모티콘 2차 무료배포

'호감이와 곶감이'는 카카오톡에서 '지리산산청곶감' 채널을 친구 추가하면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다운로드 후 카카오톡에서 90일간 사용할 수 있다. 

군은 지난 16일 산청곶감 홍보용 카카오톡 이모티콘인 '호감이와 곶감이'를 배포했다. 선착순 1만 9200명에게 제공한 이모티콘이 2시간만에 조기 소진되는 등 큰 관심을 받았다. 

'호감이와 곶감이'는 일상에서 공감할 수 있는 상황과 표정을 재미있게 표현한 16종의 움직이는 이모티콘으로 구성됐다.

'산청곶감 최고!'를 비롯해 '지리산 명작' 등 산청곶감을 홍보하는 내용 외에도 '사랑해'와 '토닥토닥' 등 감정표현을 담았다.

특히 '마스크! 꼭 챙기세요' 등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캠페인 문구도 만들었다.

군 관계자는 "이모티콘 1차 배포시 빠른 소진으로 다운로드를 받지 못한 군민과 향우 등의 요청으로 2차 무료배포를 진행하게 됐다"며 "비대면 홍보방식인 SNS 이모티콘이 곶감 소비시즌인 오는 12월부터 2월까지 3개월간 산청곶감 홍보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kk77@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