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쉐어, 사용자 안심번호·안심배송 서비스 도입

기사승인 2020-11-24 18:50:24
- + 인쇄
스타일쉐어, 사용자 안심번호·안심배송 서비스 도입
▲사진=스타일쉐어 제공
[쿠키뉴스] 신민경 기자 =패션·뷰티 커머스 ‘스타일쉐어’가 사용자 안심번호와 안심배송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4일 밝혔다.

스타일쉐어는 사용자가 스타일 탐색과 발견, 구매에 이르는 매끄러운 쇼핑 여정을 더 마음 놓고 즐길 수 있도록, 배송 시 사용자의 정보 노출을 최소화하는 두 기능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지난 9월 출시된 ‘스쉐 안심 번호’는 사용자가 자신의 전화번호를 택배사 등에 공개하지 않고 안전하게 상품을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주문 시 생성된 일회성 임시번호가 택배사에 전달된다. 이를 통해 모든 배송 관련 연락이 이루어진다. 배송이 완료된 후에는 안심번호와 실제 번호와의 연결이 완전히 해제된다. 이후 번호가 자동 소멸하여 정보가 남지 않는다.

‘스쉐 안심 배송’은 이달 18일 공개됐다. 안심 배송은 집이 아닌 가까운 편의점에서 상품을 수령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사용자는 배송 정보 기재 시 ‘편의점 픽업’을 눌러, 전국 CU 편의점 1만2556곳 중 가까운 점포로 배송지를 지정할 수 있다. 정확한 배송 시간을 알 수 없는 일반 택배와 달리 원하는 시간에 상품을 찾을 수 있다. 외부 방문자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오형내 스타일쉐어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는 “스타일쉐어를 사랑해주시는 사용자분들께 더 안전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스타일쉐어는 안심번호·안심배송과 같이 사용자가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안전장치들을 계속해서 강구하고 도입해나가겠다”고 말했다.

smk5031@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