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진수 GOODDESIGN 대표, '2020대한민국옥외광고대상전'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입력 2020-11-26 12:23:03
- + 인쇄
[창원=쿠키뉴스] 강연만 기자 = 2020년 대한민국옥외광고협회가 주최, 주관하고 행정안전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옥외광고 대상전에서 의령출신 전진수 GOODDESIGN 대표가 창원대회 대상, 경상남도대회 대상을 거쳐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국내 광고업계의 다양한 발전 가능성을 제시하고 현재와 미래 그리고 유관산업의 동반성장을 모색하는 한국국제사인디자인과 함께 치러진 '2020대한민국옥외광고대상전'이 지난 21일 코엑스전시관에서 1년의 긴 여정을 마무리했다.

전진수 GOODDESIGN 대표, '2020대한민국옥외광고대상전'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올해로 34회를 맞이하는 '2020대한민국옥외광고대상전'에서 출품된 작품들은 추상적인 작품이 아니라 실제 우리 삶에 바로 적용되는 산업이기에 더욱 큰 의미가 있다.

전진수 대표는 1여년의 긴 준비 기간 속에 우리나라의 다양한 문화유적지, 오랫동안 잘 보존되어온 전통가옥들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을 위한 Welcome sign 홍보설치물 '마중'을 제작해 공모전에 출품했다.

전진수 대표는 "옥외광고 산업은 시각디자인, 환경디자인, 제품디자인 등 모든 디자인영역이 함께하는 융합산업이다"며 "작품마다 각각의 이야기가 있으며 창의성과 심미성, 실용성이 잘 어우러진 종합예술인 만큼 끊임없는 창작활동으로 아름다운 도시환경 조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kk77@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