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증권, 국내외 펀드 투자 ‘메리츠펀드마스터 랩 ’ 판매 눈길

기사승인 2020-11-27 16:02:01
- + 인쇄
메리츠증권, 국내외 펀드 투자 ‘메리츠펀드마스터 랩 ’ 판매 눈길
[쿠키뉴스] 유수환 기자 = 메리츠증권은 국내, 해외펀드에 분산 투자하는 ‘메리츠펀드마스터Wrap’을 출시했다. ‘메리츠펀드마스터Wrap’은 펀드 투자에 관심이 있지만 어떤 펀드를, 언제 사야 하는지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해 전문가들이 직접 펀드를 고르고 운용하는 랩어카운트 이다.

이 랩 서비스는 메리츠증권의 리서치센터와 상품부서가 협업하여 운용을 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리서치센터는 글로벌 경기와 시장전망에 따라 투자 유망한 자산과 국가 등을 선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자산 배분 전략을 제시한다. 

특히 펀드 전문가들이 운용성과와 철학이 우수한 펀드를 선정한 뒤 시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면서 자산 리밸런싱을 통해 적합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 것이 특징이다.

메리츠증권의 리서치센터는 이경수 센터장이 부임한 2016년 이후 국민연금 거래증권사 평가에 3년연속 1등급으로 선정이 되는 등 ‘차세대 리서치명가’로 자리를 잡았다. 이러한 점이 국내외 우량 자산에 분산투자를 하고자 하는 고객의 눈길을 끌 것으로 보인다.

최소가입금액은 10만원 이상이며 적립식으로도 투자가 가능하다. 계약기간은 1년이나 중도해지가 가능하고, 해지 시 별도수수료가 없다는 점도 눈 여겨 볼만하다. 또한, 매 분기 운용보고서를 통해 현재 운용상태와 향후 운용 전략을 투명하게 확인할 수 있다. 

가입과 문의는 메리츠증권 영업점 또는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가능하며 가입 후 홈페이지, HTS(홈트레이딩시스템),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에서도 계좌 조회가 가능하다.

shwan9@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