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 코로나19 확진자 또 나왔다…“예방에 만전 기할 것”

기사승인 2020-11-27 19:19:36
- + 인쇄
마켓컬리, 코로나19 확진자 또 나왔다…“예방에 만전 기할 것”
▲사진=마켓컬리 로고/마켓컬리 운영사 ‘컬리’ 제공

[쿠키뉴스] 신민경 기자 =마켓컬리 냉장센터 단기직 직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감염돼 사측이 방역에 나섰다.

27일 마켓컬리 운영사 ‘컬리’는 “당사 단기직 사원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사실을 보건당국에게 전달받았다”며 “확진자는 지난 25일 확진 판정을 받은 가족으로부터 감염된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확진자는 가족의 확진 판정 소식을 전달받은 25일 오후에 코로나19 검사를 받았고, 방역당국으로부터 이날 오후 확진 결과를 통보받았다고 컬리는 설명했다.

컬리는 “근무 해당일인 CCTV 확인 결과 확진자를 비롯한 전 근무자는 방역 지침에 따라 마스크와 장갑을 착용한 상태에서 근무한 것을 확인했다”며 “현재 냉장 센터 및 확진자 이동 경로의 모든 구역에 대해 방역을 진행했다. 확진자와 접촉했을 가능성이 높은 직원 2인 등에 대해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추후 관련한 모든 직원들에 대해 코로나19 검사 및 자가격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부연했다.

컬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당사는 “지금까지 보건당국의 방역지침에 따라 전신소독기 및 QR코드 도입, 마스크/장갑 의무 착용, 주기적인 전면 방역 작업 등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안전을 담보할 수 있는 격리와 방역 등 모든 조치를 먼저 취한 후 안전한 인력과 시설, 상품들에 대해 차질 없는 서비스를 진행해 고객분들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컬리 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은 처음이 아니다. 지난 8월 배송 매니저의 코로나19 감염으로 컬리 제2화물집하장은 전면 폐쇄된 바 있다. 같은달 냉장2센터에서도 확진자가 발생해 시설이 폐쇄되기도 했다.

smk5031@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