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세븐나이츠2', 장기흥행 파란불…깊이는 더하고 그래픽은 진화했다

기사승인 2020-11-30 09:59:14
- + 인쇄
넷마블 '세븐나이츠2', 장기흥행 파란불…깊이는 더하고 그래픽은 진화했다
▲사진=넷마블 제공


[쿠키뉴스] 강한결 기자 = 넷마블의 '세븐나이츠2'가 장기 흥행 수순에 안정적으로 들어선 것으로 보인다.

지난 18일 서비스를 시작한 '세븐나이츠2;는 출시 전날 실시한 사전 다운로드에서 4시간만에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를 달성했고, 출시 직후에는 6시간 만에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차지했으며 30일까지 변동이 없다. 구글플레이는 출시 3일만인 지난 21일 2위를 기록하며, 최상위권에 안착했다.

하반기 최고 기대작으로 평가받는 ‘세븐나이츠2’는 전작과 비교해 많은 변화가 있었다. 특히 실사풍의 캐릭터 디자인을 택하면서 진일보한 그래픽 기술을 선보였다. 아울러 '캐릭터', '전략성', '스토리'라는 세븐나이츠의 재미 본질은 충실히 따라 '정통 후속작'이라는 이름값을 해냈다.

‘세븐나이츠2’는 전작의 20년 후 세계를 그리고 있지만 루디, 아일린, 세인, 연희 등 전작의 인기 영웅이 등장해, 기존 이용자들이 자연스럽게 게임을 접하도록 했다. 특히, 전작에 특장점인 화려한 스킬 연출은 실사화됐을뿐, 캐릭터들의 아이덴티티를 옮겨와 이용자들에게 반가움과 이질감 없는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동시에 아일린의 딸 '렌', 의문의 소녀 '피네' 등 세븐나이츠2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캐릭터들이 등장해 스토리를 풍성하게 만들고, 이용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짜임새 높은 스토리 역시 유저들의 호평 요소 중 하나다. 이용자는 게임을 플레이하며 마지막 세븐나이츠 '루디'를 찾기 위한 렌 일행의 여정을 함께 하게 된다. 단순히 텍스트나 일러스트만으로 스토리를 연출했던 전작과 달리 ‘세븐나이츠2’는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연출을 선택했다.

넷마블 '세븐나이츠2', 장기흥행 파란불…깊이는 더하고 그래픽은 진화했다
▲사진=넷마블 제공


이를 위해 넷마블은 세븐나이츠2 캐릭터의 표정과 연출에 많은 공을 들였다. 실감나는 액션을 위해 체코에 있는 모션 캡쳐 업체와 협업했으며, 국내 유명 성우들을 섭외해 스토리의 몰입도를 높였다. 스토리는 개발실에 세븐나이츠 IP(지식재산권) 스토리만 관리하는 팀을 두어 완성도를 높였다.
 
전투는 단순히 '강한 캐릭터 성장'에 두지 않고, 다양한 캐릭터를 이용한 전략에 중점을 뒀다. 출시 빌드 기준으로 총 46종의 캐릭터는 모두 쓸모가 있게 제작됐다.

게임 몬스터는 공략법이 각기 존재해 캐릭터 조합, 진형을 이용해 이용자가 머리싸움을 하며 플레이하도록 했다. '세븐나이츠2'에서 같은 캐릭터들이라고 해도 어떻게 배치하느냐에 따라 전투결과가 크게 달라지는 것도 이 때문이다.

넷마블 관계자는 "세븐나이츠 핵심 게임성은 '다양한 영웅을 수집해 여러 콘텐츠에 전략적으로 사용한다'는 것으로, MMORPG인 세븐나이츠2에 적합하지 않다는 평이 있어 기획단계에서 고민이 많았다"며 "과감히 전작의 게임성을 이어가는 것을 택했고, 그 결과 시장에서 좋은 평을 받고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sh04kh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