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경제] 한화건설, 반려동물 세면대 등 우수디자인 선정 外 금호산업

기사승인 2020-12-03 17:02:27
- + 인쇄
[쿡경제] 한화건설, 반려동물 세면대 등 우수디자인 선정 外 금호산업
[쿠키뉴스] 안세진 기자 =한화건설이 반려동물 가구를 위해 디자인한 아파트 인테리어가 우수 디자인에 선정됐다. 금호산업은 포스트코로나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디자인을 설계했다.

한화건설, 반려동물 세면대 등 우수디자인 선정

한화건설이 디자인한 ‘포레나 펫 프렌즈 인테리어’, ‘펫 프렌즈 세면대’와 ‘포레나 엣지룩’ 등 3종이 2020 우수 디자인(Good Design)에 선정됐다. 이로써 한화건설은 2008년 이후 총 35건의 GD마크를 획득하게 됐다.

‘포레나 펫 프렌즈 인테리어’는 현관 출입문 바로 옆에 욕실과는 별개로 공간을 마련했다. 산책 후 편리하게 반려동물을 씻길 수 있도록 인테리어를 디자인했다. 반려동물에 대한 가장 큰 민원 중 하나인 소음을 줄이기 위하여 슬라이딩 중문을 적용했다.

‘펫 프렌즈 세면대’는 기존 세면대에서 반려동물을 씻기기 불편한 문제를 개선한 제품이다. 내탕 사이즈를 더 넓고 깊게 개선했다. 반려동물을 쉽고 편안하게 씻길 수 있도록 돕는다.

또 다른 굿디자인 선정품인 ‘포레나 엣지룩’은 한화건설의 새로운 주거브랜드 ‘포레나’의 인테리어 통합 디자인이다. 월패드, 스위치, 콘센트 등 배선기구류 등의 디자인이다. 브랜드 아이덴티티인 ‘사람과 공간과의 연결’을 고려해 키가 작은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전연령 사용이 편리하도록 세로 비율을 채택하고 직관적인 디자인을 적용했다.

해당 디자인들은 현재 분양 예정인 한화 포레나 수원장안 단지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쿡경제] 한화건설, 반려동물 세면대 등 우수디자인 선정 外 금호산업

금호산업, 코로나19 대비 아파트 디자인 개발

금호산업은 코로나19를 대비한 평면 디자인 ‘큐어스페이스’(CURE SPACE)를 개발했다고 3일 밝혔다.

큐어스페이스는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바이러스를 차단할 수 있는 큐어펜트리(클린룸+팬트리공간)와 쾌적한 재택근무 공간을 제공하는 큐어오피스(홈오피스 공간)로 구성된다.

우선 큐어펜트리는 현관 입구에서 거실로 들어서는 길목에 별도의 공간을 조성해 현관 입구와 거실을 분리한 것이 특징이다. 팬트리 공간을 비롯해 에어샤워 청정기, 브러쉬 청정기, 의류관리기 등이 설치된다. 외출 시 몸과 옷에 묻었던 바이러스를 제거할 수 있다. 

큐어오피스는 기존 방 3개로 구성된 평면을 벗어나 재택근무와 홈스쿨링이 가능한 별도의 공간이 추가로 구성된 형태다.

큐어스페이스는 지난 3월 분양한 여주역 금호어울림 베르티스 일부 세대에 부분적으로 시범 적용됐으며, 향후 분양하는 금호어울림 단지에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asj0525@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