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코로나19 취약 재외동포 2억원 규모 추가지원

재외동포재단과 26개국 57개 단체에 식료품‧생필품‧방역물품 등 전달

기사승인 2020-12-06 10:46:33
- + 인쇄
정부, 코로나19 취약 재외동포 2억원 규모 추가지원
사진=연합뉴스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정부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피해가 심각한 57개 재외동포 단체에 2억원 규모의 취약계층 재외동포 추가 지원을 실시한다.

외교부는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되는 가운데 재외동포재단과 함께 저소득층, 실직자, 독거노인 등 코로나19로 생활이 어려워진 취약계층 재외동포 대상 지원사업을 추가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최근 유럽과 미주 지역 등에서 코로나19가 재확산되는 추세다. 외교부는 현지 정부의 이동‧영업금지 조치 등에 따른 경제활동 중단 장기화로 재외동포의 어려움이 가중될 것을 고려해 이번 추가 지원을 결정했다.

외교부와 재외동포재단은 올해 42개국 126개 동포단체를 대상으로 약 5억3000만원 규모의 취약계층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추가 사업으로 26개국 57개 동포단체를 대상으로 약 2억원 규모가 지원될 예정이다.

동포단체들은 코로나19 상황 하에서 생계유지가 곤란해진 동포에게 식료품, 생필품, 구호물품 또는 마스크, 손소독제와 같은 방역물품 등을 주로 지원할 예정이다.

외교부는 “이번 사업은 재외동포사회의 코로나19 극복 노력을 지원함으로써 모국과 재외동포사회와의 유대를 강화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정부는 코로나19 상황의 경제적 여파가 지속될 수 있음을 감안해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 재외동포에 대한 지원을 계속해 나갈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