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소식] 휠라(FILA)‧형지엘리트‧와이드앵글‧한세엠케이

기사승인 2020-12-16 14:30:59
- + 인쇄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휠라(FILA), ‘휠라 X 더 퍼펙트 캡슐 컬렉션’ 론칭

[패션소식] 휠라(FILA)‧형지엘리트‧와이드앵글‧한세엠케이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는 1세대 패션 스타일리스트 케이티 그랜드(Katie Grand)의 더 퍼펙트 매거진(The Perfect Magazine), 세계적인 패션 편집숍 도버스트리트마켓(Dover Street Market, DSM)과 협업해 ‘휠라 X 더 퍼펙트(FILA X The Perfect) 캡슐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휠라 X 더 퍼펙트 캡슐 컬렉션’은 세계적인 패션 편집숍인 도버스트리트마켓 주최 ‘+플루로 프로젝트(Fluro Project)’의 일환으로 탄생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해 도버스트리트마켓 탄생 15주년을 기념한 ‘Monochronomarket’ 프로젝트 성공에 이은 후속작이다. DSM이 제안한 테마 아래 각 디자이너, 브랜드가 재해석한 이색 컬렉션을 선보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휠라와 더 퍼펙트 매거진 외에도 꼼데가르송, 오프화이트, 메종 마르지엘라, 나이키 등 세계 유수 브랜드가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프로젝트 테마인 블랙과 화이트, 네온 컬러를 활용한 브랜드별 리미티드 아이템을 도버스트리트마켓을 통해 공개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휠라와 맞손 잡은 ‘더 퍼펙트 매거진’은 마크 제이콥스, 루이비통, 프라다 등의 스타일리스트이자 영국의 ‘러브 매거진(LOVE Magazine)’의 편집장 출신이기도 한 ‘케이티 그랜드’가 최근 창간한 패션 기반 라이프스타일 매거진이다.

‘휠라 X 더 퍼펙트 캡슐 컬렉션’은 휠라 로고와 더 퍼펙트 매거진의 마스코트를 결합, 두 브랜드의 개성이 담긴 유니크한 디자인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도버스트리트마켓의 프로젝트 콘셉트에 따라 블랙과 화이트 바탕에 네온 핑크를 포인트로 가미한 맨투맨, 반팔 티셔츠, 슬라이드 슈즈 총 3가지로 구성됐다.

◎형지엘리트 中 합자법인 상해엘리트, K-교복으로 ‘BEED Asia’ 전시회 참가

[패션소식] 휠라(FILA)‧형지엘리트‧와이드앵글‧한세엠케이
지난 9일부터 이틀간 중국 광동성 광조우에서 열린 ‘BEED Asia’ 전시회에서 관람객들이 상해엘리트 부스를 찾았다.(사진제공=형지엘리트)
형지엘리트 중국 합자법인 상해엘리트는 지난 9일부터 이틀간 중국 광동성 광조우에서 열린 ‘BEED Asia’ 전시회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BEED Asia는 글로벌 교육기관 및 그룹을 중심으로 다수의 교육설계 전문가, 학교브랜드, 투자자, 교육 관계자들이 참석해 최신 학교 트렌드와 학교운영 노하우, 디자인 콘셉트 등을 공유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학교 산업분야 전시회다. 

전시회에는 중국 전역의 300여 개 학교 및 국제 교육그룹과 200개 이상의 학교 투자자 및 학교 산업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약 1000여명이 방문했다. 상해엘리트는 전시회에 참가해 K-교복과 당사의 교복 제품 홍보에 나섰고, 캐나다교육그룹 등 20여개의 국제 교육그룹과 상담을 진행해 교복 품질과 디자인에 대한 뜨거운 호평을 받았다.

형지엘리트 관계자는 “중국 시장에서 중고가 프리미엄 교복을 선호하는 추세가 강해짐에 따라 당사의 고품질 교복 및 디자인에 대한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중고가 프리미엄 교복을 중심으로 국제학교 및 교육그룹을 적극적으로 공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형지엘리트는 2016년 11월 중국 교복 시장 진출 이후 4년 만에 실적 턴어라운드를 기대하며, 올해 말 150억원의 누적 매출액과 흑자전환을 예상하고 있다.

◎와이드앵글, 온라인 전용 제품 출시

[패션소식] 휠라(FILA)‧형지엘리트‧와이드앵글‧한세엠케이
골프웨어 브랜드 와이드앵글이 온라인 단독 판매 상품을 출시했다.

온라인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ON’line-‘EX’clusive 상품으로 언택트 트렌드 확산과 지속적으로 유입되는 영골퍼 타깃을 공략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젊은 세대를 공략한 만큼 캐주얼하고 심플한 디자인과 밝은 컬러가 특징이다.

‘여성 베이직 라운드 풀오버’는 베이직한 디자인으로 필드는 물론 일상에서도 내추럴한 스타일링이 가능해 활용도가 높은 라운드넥 풀오버다. 허리 옆라인에 골지 디자인을 적용해 신축성을 강화하는 동시에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제공한다.

‘남성 골조직 라운드 풀오버’는 단색 컬러에 굵은 골조직으로 디자인 차별화를 더한 라운드 풀오버다. 부드러운 소재를 사용해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몸에 핏되는 골조직 디자인이 슬림한 몸매 라인의 연출을 돕는다.

‘변형 카라 티셔츠’는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에 카라 배색으로 포인트를 준 카라 티셔츠다.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기본 카라티 스타일로 단벌로 착용하거나 레이어드도 가능해 실용적인 제품이다. 신축성과 착용감이 우수한 소재를 사용해 필드는 물론 일상과 아웃도어 활동에서 두루 착용할 수 있다. 

자사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온라인 전용 제품 구매 시 사은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

◎TBJ‧무신사 '2020 슈퍼위크 기획전' 진행

[패션소식] 휠라(FILA)‧형지엘리트‧와이드앵글‧한세엠케이
한세엠케이 베이직 트렌디 캐주얼 브랜드 TBJ가 무신사에서 단독으로 진행되는 ‘2020 슈퍼위크 기획전’을 통해 베스트 인기 겨울 신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번 ‘2020 슈퍼위크 기획전’은 이달 23일까지 진행된다. 플리스와 숏패딩 등 TBJ의 다양한 인기 아이템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코로나19로 외출이 줄어든 상황에서 실내외 어디서든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슈리스 스탠드카라 점퍼’는 부드러운 감촉이 특징으로, 안감에는 폴라폴리스 소재를, 소매에는 발열 안감을 사용해 보온성을 강화했다. 

스타일과 보온성을 모두 갖춘 ‘볼패딩 푸퍼 점퍼’도 이번 기획전에서 눈 여겨 볼 만한 아이템이다. 올 겨울 숏패딩 트렌드에 맞춰 엉덩이를 살짝 덮는 기장감으로 오버핏이지만 부해 보이지 않아 스타일리시하게 착용할 수 있다.

트렌디한 보아털 카라가 매력적인 '중경량 덕다운 점퍼'도 함께 선보인다. 덕다운 충전재를 사용해 따뜻하고 포근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으며, 목 부분에 적용된 부드러운 보아털이 스타일리시한 매력을 한층 높여준다.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