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서원 담은 웹드라마 ‘삼백살 20학번’ 유튜브서 공개

문화재청, 한국의 서원 9개소 배경 웹드라마 네이버‧카카오TV도 선봬

기사승인 2020-12-21 13:29:18
- + 인쇄
한국의 서원 담은 웹드라마 ‘삼백살 20학번’ 유튜브서 공개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문화재청은 유네스코 세계유산 ‘한국의 서원’ 홍보를 위해 서원을 배경으로 한 웹드라마 ‘삼백살 20학번’을 21일부터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삼백살 20학번’ 웹드라마는 문화재청 유튜브와 한국의 서원 누리집(홈페이지), 네이버  TV와 카카오 TV를 통해 공개된다.

‘삼백살 20학번’은 편당 약 10분, 총 6편으로 구성됐다. 조선 시대 인재를 키우던 서원 안의 도령 3인방이 2020년 대한민국 서원으로 떨어지며 시작되는 웹드라마다.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9개의 서원(소수서원, 남계서원, 옥산서원, 도산서원, 필암서원, 도동서원, 병산서원, 무성서원, 돈암서원)을 배경으로 이야기가 펼쳐진다.

번번이 과거시험에 낙방하는 전강운(노상현 분)과 김신재(공재현 분), 허창(이세진 분) 등 삼인삼색의 조선 도령 3인방이 우연히 2020년으로 오게 되며 이약가 펼쳐진다. 서원관리자의 딸이자 매력 넘치는 서연(최지수 분)과 만나면서 펼쳐지는 청춘들의 성장드라마다. 최지수, 이세진, 노상현, 공재현 등 실력파 신예 배우들이 주인공으로 출연한다. 

문화재청은 웹드라마의 배경으로 등장하는 서원의 아름다움을 시청자가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연출했다며, 미디어를 통해 서원에 대한 국내외 미래 세대의 관심을 촉진하고 인지도를 높여 앞으로 서원이 한국의 주요 관광지로 인식될 수 있는 효과를 가져다 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문화재청은 웹드라마  ‘삼백살 20학번’을 국내외 한국 문화 홍보 기관 등에 무상으로 제공해 한국 문화에 대한 호기심을 유발하는 계기로 활용할 계획이다. 또 영어, 중국어 등 다양한 외국어의 자막을 순차적으로 지원한다.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