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청라 푸르지오 라피아노’ 분양..IoT 등 첨단편의시설 눈길

기사승인 2020-12-29 10:04:36
- + 인쇄
대우건설 ‘청라 푸르지오 라피아노’ 분양..IoT 등 첨단편의시설 눈길
[쿠키뉴스] 김태구 기자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동 일원에 조성되는 ‘청라 푸르지오 라피아노’ 354세대가 분양 중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청라3동은 주거, 업무, 상업지역에 녹지까지 융합된 청라국제도시 중심지역으로 꼽힌다.

‘청라 푸르지오 라피아노’는 단독주택과 같은 다양한 공간 설계가 가능하다. 게이티드 커뮤니티 설계를 통해 주차관제시스템, 단지 내 CCTV, 관리사무소의 운영 등으로 입주민들의 사생활을 보호하는 보안성이 향상된 주거공간이다. 대우건설의 시공 참여로 ‘푸르지오’ 브랜드와 ‘라피아노’의 조화를 통해 한 차원 높은 주거 프리미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라피아노 최초로 삼성 홈 IoT(사물인터넷) 시스템도 적용된다. IoT와 인공지능기능을 결합한 기술로 음성만으로도 다양한 기기를 한 번에 작동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공기 질과 온도, 습도 조절이 가능한 삼성 에어 모니터도 기본 제공한다. 외단열공법, 3중 시스템 창호와 태양광발전(일부타입) 등 다양한 에너지 절약 설계를 도입했다.

일곱 가지 평면 타입 중 원하는 평면을 선택할 수 있다. 타입별 전용 가든, 테라스, 루프탑 등이 설계돼 넓은 실사용 면적이 제공되고 특화 공간 구성으로 개인의 취향에 맞춰 집을 꾸밀 수 있도록 했다.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된다.

‘청라 푸르지오 라피아노’는 청라호수공원을 중심으로 포진된 풍부한 인프라와 교육환경을 누릴 수 있다. 먼저 청라호수공원 내에 조성 중인 청라시티타워에는 탑플로어, 스카이데크, 전망대, 스카이워크, 쇼핑 및 전시장 관람이 가능한 복합시설이 갖추어질 계획이다.

이와 함께 현재 CGV, 메가박스,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이 운영 중이다. 연면적 50만 4000여㎡ 규모의 복합문화시설 스타필드 청라가 올해 착공 예정이다. 단지 반경 약 200m 내에 공립청라유치원이, 600m 내에는 해원초·중·고등학교가 자리해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 바로 건너편에는 심곡천, 문점공원이 위치하고 있어 자연과 어우러진 쾌적한 여가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편리한 교통망도 강점이다.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남청라IC와 인접해 있다. 경인고속도로 서인천IC 이용이 편리해 서울 강서구까지 빠르게 진입할 수 있다. 영종국제도시와 연결되는 제3연륙교 또한 올해 착공을 계획 중이다. 대중교통으로는 일반 버스 외에도 간선급행버스체계(BRT)와 바이모달트램(GRT) 정류장이 인접한다. 지하철은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서울 지하철 7호선 연장선이 계획돼 있다.

한편 ‘청라 푸르지오 라피아노’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동에 마련되며, 사이버 견본주택을 함께 운영한다. 사이버 견본주택에서는 ‘청라 푸르지오 라피아노’의 주요 정보와 영상이 함께 VR(가상현실)로 구현이 되어 있어, 이를 통해 예비 청약자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ktae9@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