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띠의 해 2021년, K2 아웃도어 시장 키워드 ‘C.O.W’ 선정

기사승인 2020-12-30 08:30:01
- + 인쇄
소띠의 해 2021년, K2 아웃도어 시장 키워드 ‘C.O.W’ 선정
제공=K2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 아웃도어 브랜드 K2는 2021년 신축년 소띠 해를 맞아 ‘카우(COW)’를 키워드로 아웃도어 시장을 전망했다.
  
K2가 제시하는 ‘카우(COW)’는 ▲독창적 기술력(Creative technology) ▲아웃도어 제품군 강화(Outdoor life), ▲가치 상품 확대(Worthful fashion)를 의미한다.


독창적 기술력으로 승부=Creative technology


K2에 따르면 혁신적인 기술 개발로 내년에도 독창적인 기술이 집약된 제품 출시가 이어질 전망이다. 기능성 소재 개발부터 기후 및 환경 변화를 대비한 고기능성 상품을 선보이는 등 진보한 기술력을 강조할 것으로 예상된다. 

상반기 K2는 땀 속 유해균을 파괴하는 항균 기능을 더한 오싹 바이오볼을 선보인다. 냉감 물질인 마이크로 캡슐형태의 PCM(상변환물질)에 실버 나노 입자를 코팅해 기존의 냉감효과는 물론 항균 기능을 더한 새로운 냉감 제품군이다. 

또 섬유 안에 항균성 이온을 첨가해 균의 증식을 억제시켜주는 효성TNC의 항균 스판덱스인 크레오라 쉴드(creora shield) 소재를 적용한 제품도 아웃도어 업계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신발 부문에 있어서는 꿈의 신소재 그래핀과 K2가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뛰어난 탄성의 플라이폼을 신발 중창에 적용한 플라이하이크 큐브를 새롭게 출시한다.

이외에도 어류 껍데기에서 추출한 콜라겐 원사를 적용해 보습력과 소취 기능이 뛰어나고, 정전기방지, UV차단 기능까지 갖춘 콜라겐 마스크(모자 세트), 베이스 레이어 등을 ‘콜라겐 시리즈’로 선보인다.

코오롱스포츠는 조난 시 생명보호를 위해 개발한 스마트웨어 라이프텍 재킷 시리즈에 기반을 둔서브 브랜드 엘텍스(LTEKS)를 론칭했다. 


아웃도어 라이프 시대, 아웃도어 제품군 강화=Outdoor life


등린이, 산린이라는 신조어까지 생겨날 만큼 혼산족, 젊은 등산객 등 산을 찾는 등산 인구가 늘어났다. 2021년에도 취미생활이나 스포츠 활동으로 등산을 즐기는 인구가 계속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K2는 트레킹 및 하이킹화 매출이 증대됨에 따라 2021년에는 신발 물량을 20% 확대할 예정이다. 주력 등산화와 하이킹화 뿐 아니라 워킹화 라인업을 강화해 아웃도어 신발 브랜드 1위 자리를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밀레니얼 세대와 영하이커들을 위한 영하이킹 아웃도어 카테고리 제품군을 확대한다. 아노락 바람막이 자켓과 등산 레깅스인 ‘씬드롬 시리즈’ 등 아웃도어의 기능성에 스타일을 강화한 새로운 상품들을 선보인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고어텍스를 적용한 어글리슈즈를 출시했고, 내셔널지오그래픽은 신발 매출 확대에 따라 신발 부문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가치 소비 시대, 친환경 상품 확대=Worthful fashion


상품의 가격과 만족감을 넘어서 가치와 의미가 소비의 주요 선택 기준이 되는 가치 소비가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환경’을 위한 가치 소비도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이에 아웃도어 업계도 친환경 소재와 공법 등을 적용한 에코 상품을 확대하고 있다. 

K2는 친환경 소재와 공법을 적용한 친환경 제품군인 ‘블루트리’ 라인을 출시하고 버려진 페트병이나 폐그물에서 추출한 리사이클 원사, 환경친화적인 생분해성 원사 및 물과 화학제를 사용하지 않은 드라이 다이 공법을 적용한 플리스와 티셔츠, 자켓 등을 선보였다. 

K2는 전체 물량의 20% 수준으로 선보였던 친환경 제품을 2021년에는 40% 수준으로 확대해 선보인다. 또한 해마다 버려지는 많은 양의 다운을 재활용해 환경적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리사이클 유어 다운(Recycle Your Down) 캠페인을 2년 연속 실시한 바 있다. 

파타고니아 코리아는 제주 송악산을 지키기 위한 환경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으며, 노스페이스는 페트병을 재활용한 에코 플리스 컬렉션 신제품을 선보였다.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