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 우기 “나는 떠오르는 신인 작곡가” 너스레

기사승인 2021-01-11 17:14:00
- + 인쇄
(여자)아이들 우기 “나는 떠오르는 신인 작곡가” 너스레
▲ 그룹 (여자)아이들 멤버 우기 /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쿠키뉴스] 이은호 기자 =자작곡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는 그룹 (여자)아이들 멤버 우기가 자신을 “떠오르는 신인 작곡가”라고 칭하며 기대를 당부했다.

우기는 11일 오후 온라인으로 생중계된 (여자)아이들 미니 4집 발매 기념 공연에서 자작곡 ‘로스트’(LOST)를 소개하면서 “처음으로 혼자서 쓴 곡을 음반에 싣게 됐다. 신나고 행복하고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로스트’는 이별 후 상실을 노래한 알엔비 장르의 곡이다. 지난해 7월 민니와 함께 작업한 노래 ‘아임 더 트렌드’(i’M THE TREND)로 작곡에 발을 들인 우기는 작곡가 서재우와 함께한 ‘로스트’로 다시 한 번 싱어송라이터의 면모를 드러낸다.

우기는 “소연이나 민니 언니는 워낙 (작곡을) 잘한다. 저는 신인 작곡가로 떠오르고 있다”고 너스레를 떨면서 “이번에는 (자작곡을) 한 곡 밖에 못 넣었지만, 이 곡을 통해서 우기가 작곡도 할 수 있다는 걸 증명하고 싶었다. 앞으로 다양한 곡을 보여드릴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로스트’가 실린 (여자)아이들의 미니 4집 ‘아이 번’(I Burn)은 이날 오후 6시 발매된다.

데뷔 때부터 이어오고 있는 ‘아이’ 시리즈의 네 번째 음반으로, 이별 후 행복을 되찾기 전까지의 과정 속에서 느끼는 여러 가지 감정을 담았다. 타이틀곡 ‘화’(火花)를 포함해 총 6곡이 실렸다.

wild37@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