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새해 ‘작심삼일(作心三日)’ 극복 도와줄 상품은?

기사승인 2021-01-12 11:36:15
- + 인쇄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 매년 새해 누구나 새로운 목표를 다짐한다. 하지만 이를 지키는 것은 쉽지 않다. 새해 계획으로 정리정돈, 건강관리, 취미생활 등 다양한 결심을 하게 된다. 하지만 문제는 ‘작심삼일(作心三日)’. 2021년 세워놓은 계획과 목표를 이루게 해줄 상품은 무엇이 있을까?
2021년 새해 ‘작심삼일(作心三日)’ 극복 도와줄 상품은?
▲락앤락 탑클라스


새해 결심, 효율적인 정리정돈부터 시작하기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증가하며 집안 정리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졌다. 그 중에서도 주방은 물건과 식재료들이 많아 정리가 어려운 곳이다. 냉장고는 사다 놓은 채 무엇이 들어 있는지 모르는 검은 봉지나 기한이 지난 식품들이 쌓여 베테랑 주부들도 정리에 고민이 많다.

락앤락이 출시한 유리 밀폐용기 락앤락글라스 ‘탑클라스’는 영하 20℃부터 400℃까지 견디는 프리미엄 내열유리 밀폐용기로 냉장실부터 냉동실 정리에도 유용하다.

한옥 처마를 닮은 곡선 디자인으로 뚜껑 상단 가장자리가 5㎜의 깊이를 형성해 용기를 층층이 안정적으로 쌓아도 흔들림이 없어 냉장고 속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또 15도 각도까지 기울어도 잘 쓰러지지 않아 필요시 한 번에 꺼내기도 좋다.

음식이 직접 닿는 뚜껑은 냄새와 색 배임이 적은 신소재 트라이탄을 적용했다. 유리처럼 투명하면서도 가벼운 소재로 보관중인 식재료를 한눈에 파악하기 쉬워 일일이 뚜껑을 열어 확인하지 않고 손쉽게 정리할 수 있다.

락앤락은 이달 13일까지 락앤락몰에서 ‘우리집이 펜트하우스’ 수납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 슬림한 디자인으로 틈새 공간에 양념통 등을 보관할 수 있는 ‘슬림 틈새 선반’, 자주 사용하는 소품이나 식재료를 넣어 깔끔한 선반 정리를 돕는 ‘선반 정리 수납함’ 등 총 100여 개의 수납용품을 최대 60% 할인한다.
2021년 새해 ‘작심삼일(作心三日)’ 극복 도와줄 상품은?
▲오리온 닥터유 드링크


새해 목표가 ‘다이어트’와 ‘건강’이라면?


다이어트와 건강은 매년 빠지지 않는 새해 단골 목표다. 올해는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과 사무실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건강관리를 실천할 수 있는 제품들이 눈길을 끈다.

락앤락의 도시락 용기 ‘투고 시리즈’는 건강과 다이어트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이다. 기본 도시락 용기와 샐러드 용기 등 4종 시리즈로, 소스통이나 커트러리(숟가락, 포크, 나이프 등) 등이 올인원으로 구성됐다. 

‘2칸 나눔 샐러드 용기’는 다이어터에게 최적화된 샐러드 전용라인이다. 상‧하단으로 구분돼 취향에 따라 채소, 과일, 견과류 등을 담아 나만의 샐러드를 완성할 수 있다. ‘2가지를 한번에 투웨이 용기’는 원통형으로 뚜껑을 가운데 두고 상‧하단을 분리할 수 있다. 

환경호르몬 의심 물질인 비스페놀A(BPA)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고, 밀폐력이 뛰어나 휴대 시에도 음식물이 샐 우려가 없다. 냉동실,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까지 활용 범위가 넓어 편의성은 물론, 휴대성과 디자인적 감각까지 두루 갖췄다.

체형 관리를 위해 단백질 섭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자 식품업체들은 단백질 제품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오리온은 ‘닥터유 단백질바’가 인기를 끌자 지난해 6월 간편하게 마시는 단백질 보충제 ‘닥터유 드링크’를 내놨다. 달걀 두 개 분량의 단백질을 함유한 제품으로 바나나맛, 초코맛 등 2종으로 출시해 5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250만 병을 기록했다. 

빙그레는 국내 최초로 단백질 성분 8% 이상의 고함량 요거트 ‘요플레 프로틴’을 출시했다. 요플레에 ‘프로틴’을 첨가해 출시한 ‘마시는 요플레 프로틴’과 ‘떠먹는 요플레 프로틴’은 판매량이 월 50만 개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2021년 새해 ‘작심삼일(作心三日)’ 극복 도와줄 상품은?
▲모나미 서울의 편리함


올해는 나만의 취미를 만들어 보자


일상에 지친 마음과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한 언택트 취미 상품들도 출시됐다.

모나미는 서울산업진흥원(SBA) 공공브랜드 서울메이드와 협업으로 ‘서울의 편리함’ 3종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이색 취미를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서울의 편리함’은 ▲서울 트래블 아트 키트 ▲서울의 색 △LOVE 오거나이저 세 가지로 구성됐다. 서울 트래블 아트 키트는 코로나19로 여행이 어려운 시기에 시간, 장소 제약 없이 편하게 꺼내어 자유롭게 스케치와 컬러링을 할 수 있다.

‘독서’를 목표로 하고 있다면 독서 플랫폼도 좋은 선택이다. ‘밀리의 서재’는 구독형 독서 콘텐츠로 일정한 기간동안 구독권을 구매하면 전자책과 오디오북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서비스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완독할 확률, 완독 예상 시간 등을 확인할 수 있고, 밀리의 서재 단독 콘텐츠 등 구독자만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특징도 있다.

오디오북 플랫폼 ‘윌라’는 오디오북과 독점 콘텐츠뿐 아니라 오피니언리더의 독점 명강과 직무, 트렌드 어학 등 클래스도 무제한으로 참여할 수 있는 구독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윌라는 신축년 새해를 맞아 지인에게 새해 덕담과 윌라 무제한 이용권을 선물할 수 있는 ‘덕담 쿠폰 이벤트’를 이달 15일까지 진행한다. 

락앤락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건강 관리는 물론,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 집안 정리와 언택트 취미생활과 관련한 새해 결심상품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결심을 환기시키고 실행에 옮기도록 돕는 효율적인 제품들로 이루고자 했던 목표를 보다 수월하게 달성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