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협회, 정책현안 특위에 윤동섭⋅병협발전 특위에 한헌석 원장 위촉

기사승인 2021-01-14 17:38:27
- + 인쇄
병원협회, 정책현안 특위에 윤동섭⋅병협발전 특위에 한헌석 원장 위촉
▲왼쪽부터 윤동섭 병협 부회장, 한헌석 병원평가 부위원장.
[쿠키뉴스] 전미옥 기자 =대한병원협회가 주요 정책현안에 병원계의 총의를 정리하고 협회 운영체계 전반을 개선하는 역할을 맡게될 ‘정책현안 비상 특별위원회’와 ‘병협조직 발전 특별위원회’ 위원을 구성했다고 14일 밝혔다.  

대한병원협회는 최근 ‘정책현안 비상 특별위원회’와 ‘병협조직 발전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각각 10인 내외의 위원을 구성키로 의결했다.

‘정책현안 비상 특별위원회’는 공공의대 신설 및 의대정원 확대, 의사국시문제, 한방첩약 및 원격의료 등 정책현안 대응과 의사협회 등 의료계 단체들과의 의견 조율 및 공조와 대정부·대국회 창구 역할을 수행하는 기구다. ‘병협조직 발전 특별위원회’는 병원협회 정관 개정과 운영체계 전반의 발전전략 수립을 위해 운영될 예정이다.

병협 상임이사회와 운영위원회는 윤동섭 부회장(연세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과 한헌석 병원평가 부위원장(충북대학교병원장)이 각각 정책현안 비상특위와 병협조직 발전특위 위원장에 위촉했다. 

병협 정영호 회장은 조만간 각 특별위원회 위원장과 간담회를 갖고 본격적인 회의 일정을 정할 예정이다. 협회는 두 특별위원회를 통해 현행 정책현안들에 대해 협회의 총의를 모아 적극 대응하고 협회 운영체계 전반의 발전전략을 수립하고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romeo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