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롯데시네마-메가박스, 2월 개봉 영화에 추가 지원금 지급

기사승인 2021-01-18 11:18:50
- + 인쇄
CGV-롯데시네마-메가박스, 2월 개봉 영화에 추가 지원금 지급
▲사진=박효상 기자

[쿠키뉴스] 이준범 기자 =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 국내 멀티플렉스 3사가 신작 영화 개봉을 지원한다.

18일 한국상영관협회는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3사가 다음달 개봉하는 영화를 대상으로 상영 부금 외에 추가 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각 극장의 직영점은 관객 1인당 1000원, 위탁점은 500원의 개봉 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한국 영화와 외화 구분 없이 각 영화별로 개봉 이후 최대 2주간 영화 관객수에 따른 부금에 추가 지원금을 정산해 지급한다.

이번 지원 프로그램은 신작 개봉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영화 시장이 코로나19 직격탄을 맞으며 배급사들은 개봉을 늦추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 개봉 촉진 프로그램으로 손익분기점을 낮추고, 관객 스코어에 대한 부담감을 어느 정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상영관협회는 2월 한 달간 진행 후 업계의 의견을 수렴해 추가 진행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한국영화상영관협회 이창무 회장은 "극장업계가 어려운 가운데서도 한국영화시장 정상화를 위해 의미 있는 결정을 내렸다"며 "이제는 배급업계가 개봉으로 응답해야 할 때"라고 밝혔다. 이 회장은 또 "지금은 모든 이해관계자가 한마음 한뜻으로 국내 영화산업의 위기 극복과 정상화를 위해 힘을 모아야 할 시기"라고 덧붙였다.


bluebell@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