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전 대통령, 오늘 PCR 검사...중수본 "특정인 확진 여부 공개는 불법"

기사승인 2021-01-20 11:46:10
- + 인쇄
박근혜 전 대통령, 오늘 PCR 검사...중수본
[쿠키뉴스] 전미옥 기자 =서울구치소에 수감된 박근혜 전 대통령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밀접 접촉자로 분류돼 유전자증폭(PCR) 검사 예정인 것으로 확인됐다. 

법무부는 박 전 대통령이 코로나19 확진 직원과 밀접 접촉한 사실이 있다고 20일 밝혔다. 해당 직원은 전날 서울구치소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된 코로나19 전수검사에서 확진 판정을 받았다. 박 전 대통령은 이날 오전 PCR검사를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 

다만 정부는 박 대통령에 대한 확진 여부를 공개하기 어렵다는 입장이다.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 사회전략반장은 이날 코로나19 정례브리핑에서 "현재 감염병예방법상 특정인에 대한 동선공개라든지 혹은 검사결과의 공개 자체는 법률적으로 금지돼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확진자 낙인 효과 등 부작용들을 방지하기 위해서 개인의 신상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특정인에 대한 정보는 알려드릴 수 없고, 그에 따라서 지난 1년간 특정인이 검사결과 어떠하였다고 하는 정보들을 저희가 밝혀드린 바는 없다. 이 점 참고해주시기 바란다"고 피력했다. 
romeo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