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격리해제자는 PCR검사 양성이어도 감염력 없다"

기사승인 2021-01-20 12:14:28
- + 인쇄
정부
▲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세가 지속되고 있는 14일 오후 서울 용산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우수근무자로 선별된 육군 특전사 간부들이 역학조사 지원 임무 수행에 앞서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사진공동취재단
[쿠키뉴스] 전미옥 기자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치료가 끝난 격리해제자들이 병원으로부터 입원을 거부당하는 사태가 이어지자 정부가 '격리해제자는 감염력이 없다'고 당부하고 나섰다. 

윤태호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은 20일 코로나19 정례브리핑에서 "치료가 끝난 격리해제자는 감염력이 없다"며 "격리해제자에 대해서는 PCR검사가 불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윤 반장은 "분당서울대병원과 국립중앙의료원 등 대형병원에서는 격리해제 요건에 해당하면 검사결과에서 양성이라도 외래진료를 하고 있다. 그러함에도 아직 일부 요양병원에서는 격리해제자의 입원 자체를 거부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격리해제 환자의 원활한 전원을 위해 해당 환자를 입원시킨 요양병원에 대해서는 감염예방관리료 수가를 10배 가산하여 지급하는 등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있다. 격리해제자에 대해서는 PCR 검사가 불필요하고 원활한 전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요양병원의 협조를 다시 한번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romeo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