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 공주시청 관리감독자 교육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

기사승인 2021-01-25 09:00:04
- + 인쇄
대한안전교육협회, 공주시청 관리감독자 교육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
사진=대한안전교육협회 제공


[쿠키뉴스] 김영보 기자 = 대한안전교육협회(회장 정성호, 이하 협회)가 사업시설관리 안전교육을 비대면으로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협회는 최근 코로나 19 상황에 따라 안전교육의 공백을 최소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협회의 비대면 교육 방식 중 하나인 온라인 수강 과정에는 안전 보건교육 과정은 물론 관리감독자 교육 및 신규 근로자들을 위한 직무교육의 내용도 포함되어 있다.

올 상반기 또한 코로나로 언택트 문화가 자리 잡으면서 비대면으로 법정 교육을 이수가 가능한 협회의 자체 플랫폼 방식을 통해 많은 기관 및 기업들이 온라인 교육을 실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정성호 대한안전교육협회 회장은 “당 협회는 '자체 관리 시스템'을 선제적으로 도입해 온라인 교육 환경을 구축하고 안정적으로 운영해온 결과, 지난해에도 여러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급변하는 교육 환경에 맞춰 적시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협회 내부 소통을 강화하며 성장해 나가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편 협회는 온라인 안전교육 사업 이외에도 안전 체험관 건설 및 ETRI 콘텐츠 연구본부의 자문기관으로써 생활 안전분야 체험 교육에 관한 고도화된 VR 콘텐츠 기술을 연구개발 및 제작에 더욱 힘쓴다는 계획이다.

협회가 운영하는 다양한 교육 관련 및 자세한 내용은 협회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im.youngbo@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