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해조류바이오 산업관광 프로그램 개발

4월까지 프로그램 개발 완료 5월부터 시범 운영 목표

입력 2021-01-22 21:18:40
- + 인쇄
완도군, 해조류바이오 산업관광 프로그램 개발
완도군은 22일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공모사업인 지역발전 투자협약 시범 사업으로 선정된 ‘해양치유 블루존 조성’ 사업의 일환인 ‘해조류산업 관광프로그램 개발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완도군]
[완도=쿠키뉴스] 신영삼 기자 =전남 완도군이 해조류를 특화한 해양바이오산업을 관광프로그램으로 개발한다.

완도군은 22일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공모사업인 지역발전 투자협약 시범 사업으로 선정된 ‘해양치유 블루존 조성’ 사업의 일환인 ‘해조류산업 관광프로그램 개발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해조류산업 관광프로그램 개발’은 최근 정부의 바이오헬스 산업 혁신 전략 발표로 바이오산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교육, 관광과 해양바이오 산업과의 연계성을 높인 산업관광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사업이다.

프로그램은 해조류 양식 및 활성화 물질 추출 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해조류 탐험 프로그램’과 현장 중심의 진로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해조류바이오 과학자 캠프’를 운영할 방안이다.

이를 통해 해조류 산업에 대한 적성 탐색 및 관심도를 제고하고, 진로 및 스타트업 창업 의욕을 고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올해 4월까지 프로그램 개발을 완료하고 5월부터 시범 운영할 계획이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해조류를 특화한 관광프로그램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완도에서만 할 수 있는 해조류 관광프로그램을 운영해 관광객을 유치하는 등 관광산업을 다각화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news032@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