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2021 1학기 신입생 모집

기사승인 2021-01-25 14:53:38
- + 인쇄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2021 1학기 신입생 모집
사진=광운대학교 제공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현재 4년제 대학교 정시 합격자 발표 및 전문대 자율모집 기간이 진행되고 있다. 학령인구의 감소로 미달 대학이 속출하면서 수도권 대학교를 제외한 대학교에서는 일부 인기 학과를 제외하면 미달 상태가 지속되고 있다.

광운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부설 교육기관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서는 인서울이라는 지리적 이점 이외에도 전문대와 4년제 대학교의 강점을 살려 성적이 애매한 정시 중위권, 하위권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광운대 부설 정보과학교육원은 수험생들에게 인기 있는 전공이 다양하게 개설되어있으며 문·이과 교차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평균 2년~ 2년 반의 학업기간으로 광운대학교 총장 명의의 4년제 학사 학위를 조기 수여받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대학원 진학, 학사편입, 취업, 유학 등 다양한 진로탐색 활동을 남들보다 빠르게 진행해볼 수 있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관계자는 “인서울 4년제 대학교 캠퍼스에서 본교 재학생들과 동일한 학생증을 발급 받아 모든 학교 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교내 장학금 제도가 있어 많은 재학생들이 장학금 혜택을 받으며 학업에 집중하고 있다”라며 “각종 특강, 체험 프로그램, 인턴쉽, 팀 프로젝트 등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재학생들의 실무 능력 향상에 초점을 맞춰 전공 커리큘럼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에 개설되어 있는 전공으로 컴퓨터공학, 정보통신공학, 인공지능, 정보보호학, 멀티미디어학, 게임프로그래밍학, 사회복지학, 아동학, 경영학, 호텔경영학, 관광경영학, 외식경영학, 체육학, 실용음악학 전공이 운영 중이다.

고3졸업예정자 및 졸업생, 검정고시 수험생 등을 대상으로 2021 1학기 신입학 신입생을 교수님과의 1:1 인,적성 면접전형으로 순차적으로 선발하고 있으며 원서접수는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홈페이지 및 유웨이 어플라이에서 가능하다.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