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그룹 강태호 부사장, 익산시에 장학금 1천만원 쾌척

입력 2021-01-25 15:11:33
- + 인쇄
SK그룹 강태호 부사장, 익산시에 장학금 1천만원 쾌척

[쿠키뉴스] 김영재 기자 =SK그룹의 강태호 부사장은 25일 전북 익산시청을 방문해 ‘청소년희망나무프로젝트’ 장학금으로 활용해 달라며 1천만원 기탁했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익산시가 추진하고 있는 청소년희망나무프로젝트의 중‧고등학생에게 장학금으로 지원될 계획이다.

청소년희망나무프로젝트는 저소득층 청소년 중 생활 형편이 어렵지만 학업 성적과 예체능 특기 적성이 뛰어난 학생들을 미래 인재로 키우기 위해 맞춤형 복지서비스로 지원되고 있다.

강태호 부사장은 “저소득층 청소년 중 실력은 뛰어나지만 경제적 여건이 어려워 꿈을 펼치지 못하는 경우가 있어 안타까웠다”며“작은 후원금이지만 청소년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자립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강 부사장은 서울에 거주하면서 익산지역 자원봉사와 사회공헌 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지난해 12월 익산시 명예시민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특히 전북 에너지 서비스 대표로 재직 당시 지역 내 도시가스 보급 확대, 천연가스 공급 및 신재생에너지 공급에 힘써왔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기업 차원이 아닌 개인적으로 어려운 청소년을 위한 장학금을 기탁한데 대애 깊이 감사드린다”며“후원금은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기탁 처리 후 청소년 장학금으로 사용하겠다”고 답했다

jump0220@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