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도시관리공사, 실시간 라이브 홈트레이닝 방송 서비스 개시

입력 2021-01-25 15:48:39
- + 인쇄
고양도시관리공사, 실시간 라이브 홈트레이닝 방송 서비스 개시


[고양=쿠키뉴스 정수익 기자] 고양도시관리공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공공체육시설을 이용하지 못하는 시민을 위해 집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비대면 라이브 홈트레이닝’ 영상을 제작·운영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공사는 작년 7월부터 1단계로 홈페이지를 통해 홈트레이닝 강습영상 80편을 무료 배포한 데 이어 올해 1월부터 2단계로 유튜브를 통해 양방향 실시간 홈트레이닝 방송을 회원 대상으로 시작했다.

실시간 홈트레이닝 방송은 헬스(근력운동), 요가(스트레칭)의 2가지 종목으로 운영한다. 헬스는 매주 월·수·금요일 오전 10시와 오후 3시부터 30분간씩 두 차례, 요가는 매주 화·목요일 오전 10시부터 30분간 한차례 방송한다. 추후 상황에 따라 다양한 종목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현재 유튜브 채널 개설 2주 만에 정기구독자 700명을 돌파했고, 조회수가 1만8000여회에 이르고 있다. 라이브 방송은 유튜브에 ‘고양도시관리공사 홈트레이닝 채널’을 검색하면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공사 김홍종 사장은 “실시간 홈트 방송은 코로나19 시대의 새로운 강습 형태로, 미래 체육 강습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양시민의 건강을 책임지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agu@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