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재보궐선거 예비경선 명단 확정

서울, 나경원 오세훈 등 8명...부산, 박형준 이언주 등 6명

기사승인 2021-01-26 11:58:32
- + 인쇄
국민의힘 재보궐선거 예비경선 명단 확정
정진석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가운데)과 위원들이 26일 국회에서 면접심사 결과를 발표한 뒤 자리를 떠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쿠키뉴스] 최기창 기자 =4.7 보궐선거를 앞두고 서울시장 범야권 단일화와 가덕도 신공항이 큰 이슈로 떠올랐다. 이 가운데 국민의힘이 보궐선거 예비경선에 나설 인물들을 확정했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26일 서울시장 및 부산시장 보궐선거 예비경선 진출자를 발표했다.

서울시장 예비후보 명단에는 ▲김근식 경남대 교수 ▲김선동 전 사무총장 ▲나경원 전 의원 ▲오세훈 전 서울시장 ▲오신환 전 의원 ▲이승현 한국외국기업협회 명예회장 ▲이종구 전 의원 ▲조은희 서초구청장 등 8명이 이름을 올렸다. 

부산시장 예비후보에는 ▲박민식 전 의원 ▲박성훈 전 부산 경제부시장 ▲박형준 전 국회 사무총장 ▲이언주 전 의원 ▲이진복 전 의원 ▲전성하 LF에너지 대표 등 6명이 경쟁한다. 

정진석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은 “오직 국민과 시민들의 눈높이에서 서울과 부산의 미래를 함께할 수 있는 최고의 역량을 갖춘 후보자 선발을 위해 노력했다. 능력과 도덕성을 겸비한 분들, 경쟁력 있는 인사들, 이길 수 있는 후보를 압축해서 만장일치로 확정했다”고 말했다. 

mobydic@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