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뮤 “YG 떠나느니 은퇴”…5년 재계약

기사승인 2021-01-26 13:15:19
- + 인쇄
악뮤 “YG 떠나느니 은퇴”…5년 재계약
그룹 악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쿠키뉴스] 이은호 기자 =남매듀오 악뮤(AKMU)가 현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YG)와 재계약했다.

YG는 악뮤 멤버 이찬혁·이수현과 전속계약을 갱신했다고 26일 밝혔다. 계약 기간은 5년이다.

통상 전속계약 갱신시 계약 기간을 2~3년으로 합의하는 경우가 많은데, 악뮤는 YG와 또 한 번 장기 계약을 맺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YG 관계자는 “악뮤의 장기 재계약 소식에 YG 모든 임직원들이 큰 감동을 받았다”며 “서로의 신뢰를 다시 한 번 확인한 만큼, YG는 앞으로 악뮤를 위한 더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찬혁은 소속사를 통해 “YG만큼 소속 가수들을 먼저 위해주는 회사는 찾아보기 힘들다. 7년간 단 한 번도 작은 마찰이나 의견 대립 없이 우리가 나아가자 하는 방향으로 든든하게 지원해주고 어린 우리들을 잘 이끌어줬다”고 말했다.

이수현은 “우리는 은퇴를 하면 했지 YG를 떠날 생각을 단 한 번도 해 본 적 없다”고 덧붙였다.

2012년 SBS ‘K팝스타’ 시즌2에 ‘악동뮤지션’이라는 이름으로 출연해 우승을 차지한 악뮤는 2014년 YG에서 정식 데뷔했다.

이후 ‘200%’ ‘다리 꼬지마’ ‘다이노소어’ ‘오랜 날 오랜 밤’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 등을 히트시켰다. 이찬혁이 해병대 복무를 마치고 전역한 뒤에는 ‘악뮤’로 이름을 바꿔 활동 중이다.

wild37@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