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중부·남부내륙 영하권...미세먼지 농도 수도권·세종·충북·충남 ‘나쁨’

기사승인 2021-01-27 00:50:02
- + 인쇄
[오늘 날씨] 중부·남부내륙 영하권...미세먼지 농도 수도권·세종·충북·충남 ‘나쁨’
사진=박효상 기자
[쿠키뉴스] 김태구 기자 =오늘(27일)은 비가 그치면서 중부지방과 남부내륙을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져 쌀쌀하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27일은 남쪽에서 유입된 비구름대가 남동쪽으로 빠져나가는 자리를 북쪽에서 차고 건조한 공기가 유입되면서 전국이 맑겠다. 

또한 전국 대부분 지역이 0도 이하의 기온 분포를 보일 전망이다. 특히 강원도 영서와 경기내륙 지역을 중심으로 해서는 영하 5도 이하의 기온 분포를 보이면서 매우 춥겠다. 바람도 다소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 떨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아침 최저기온은 -7∼3도로 예상된다.

낮 기온은 전국 대부분 지역이 5~10도의 기온 분포를 보이면서 포근한 날이 이어지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세종·충북·충남은 ‘나쁨’, 이밖의 권역은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0.5∼2m, 서해 앞바다에서 0.5∼2m, 남해 앞바다에서 0.5∼1.5m로 일겠다.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와 남해 1∼3m, 서해 0.5∼3m로 예상된다.

ktae9@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