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설 맞이 종합대책 '추진'

9개 분야, 32개 중점 과제 수립...설 연휴기간 비상근무반 편성, 24시간 종합상황실 운영

입력 2021-01-27 12:16:30
- + 인쇄
울진군, 설 맞이 종합대책 '추진'
전찬걸 군수가 설 맞이 종합대책 수립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울진군 제공

[울진=쿠키뉴스] 성민규 기자 = 경북 울진군이 설 맞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군은 지난 26일 대책회의를 열고 설 연휴 기간 군민 안전, 생활불편 최소화를 위해 9개 분야, 32개 중점과제를 수립했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다중집항장소를 대상으로 방역수칙 준수 여부 등을 집중 점검할 계획이다.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대중교통시설, 문화관광시설, 전통시장 등은 방역관리를 더욱 강화하기로 했다.

또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대비, 24시간 대응 상황반을 운영하고 선별진료소도 정상 운영한다.

이와 함께 당직 의료기관·당번 약국을 운영, 차질 없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 추석에 이어 이번 설에도 군민 1인당 10만원씩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키로 하고 신청 접수중이다.

설 물가 단속에도 나선다.

물가대책상황실을 가동하고 관계기관과 합동으로 물가 지도점검반을 운영할 방침이다.

설 연휴 기간인 2월 11~14일에는 9개 분야 154명의 비상근무반을 편성, 24시간 종합상황실을 운영하는 등 군민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전찬걸 군수는 "모두가 안전하고 건강한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강조했다.

smg511@hanmail.net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