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IT&E‧소프트웨어산업협회, IT 인재 채용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1-01-28 11:48:12
- + 인쇄
현대IT&E‧소프트웨어산업협회, IT 인재 채용 업무협약 체결
28일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에서 김성일 현대IT&E 대표(사진 왼쪽)와 이홍구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회장(사진 오른쪽)이 IT 인재 채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현대백화점그룹)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정보기술(IT) 기업 현대IT&E는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와 IT 인재 채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김성일 현대IT&E 대표와 이홍구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회장 등 양측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현대IT&E와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는 2월부터 고용노동부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사업 제도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채용 확정형 SW 개발자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한국소프트웨어협회는 현대IT&E 업무 특성과 신규채용 업무 분야를 반영한 맞춤형 양성과정을 운영하며, 현대IT&E는 교육 수료자 중 성적 우수자 등을 정규직으로 우선 채용할 계획이다.

채용 확정형 SW 개발자 양성 과정은 2월부터 오는 8월까지 전액 무료로 운영된다., 주요 과목은 ▲자바(JAVA) 프로그래밍 언어 기본 및 활용 ▲데이터 모델링 ▲스프링 프레임워크 프로그래밍 등이다. 각 과목별 이론과 실습 교육이 함께 진행되며, 현대IT&E는 현직 실무자를 멘토로 참여시켜 실무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현대IT&E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SW 개발 능력을 갖춘 우수 인재를 선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에도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적극 나설 것”고 말했다.

채용 확정형 SW 개발자 양성 과정은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내달 9일까지 참가 희망자를 접수 받는다. 서류심사와 면접 등을 통해 교육생을 선발한다.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