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신규확진 늘자 '거리두기' 단계 조정 늦춰…주말에 발표

중수본 "일시적 환자 증가인지 아닌지 판단 필요"

기사승인 2021-01-28 12:28:49
- + 인쇄
코로나 신규확진 늘자 '거리두기' 단계 조정 늦춰…주말에 발표
21일 서울 중구 삼익패션타운 주차장에 마련된 '전통시장 찾아가는 임시선별진료소'에서 시장 상인들이 코로나19 진단 검사를 위해 차례를 기다리고 있다. 박태현 기자


[쿠키뉴스] 유수인 기자 = 정부는 다음 달부터 적용할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조정안을 오는 주말 발표한다고 28일 밝혔다. 당초 내일(29일) 발표 예정이었으나 최근 신규 확진자수가 증가하고 있어 상황을 더 지켜볼 필요가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 사회전략반장은 이날 코로나19 상황 백브리핑에서 "이번 주에 확진자 발생이 조금 증가하는 양상이라 상당한 긴장감을 갖고 지켜보고 있다. 현재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상황에 대한 분석 및 판단이 필요하다고 본다"며 "IM선교회로 인한 일시적 환자 증가인지 아닌지 판단이 필요한 것으로 보고 있어 주말까지 지켜보면서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재 수도권에서는 거리두기 2.5단계, 비수도권에서는 2단계 조처가 시행 중이다.

정부는 앞서 지난해 11월 중순부터 거리두기 단계를 순차적으로 올렸으며, 재확산 우려를 확실히 차단하기 위해 이달 17일 종료 예정이던 현 단계를 2주 더 연장한 바 있다.


suin92710@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