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 항공정비학과, 2021학년도 신입생 모집 

기사승인 2021-01-28 16:18:47
- + 인쇄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 항공정비학과, 2021학년도 신입생 모집 
사진=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 제공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전문대 자율모집 기간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4년제 대학교와 전문대의 강점을 두루 갖춘 곳이 있어 정시 중위권, 하위권 학생들에게 눈길을 끌고 있다.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이하 과기전)는 수시, 정시 외 전형, 면접 전형으로 2021학년도 신입학 1학기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과기전은 수능성적과 내신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과기전 관계자는 “항공정비 단일과정을 운영하며 항공정비사 취업에 있어 가장 중요한 면장 취득에 유리한 실습이 진행되고 있으며 실제로 본교의 항공정비사 면장, 항공산업기사 등 자격증 취득률이 매우 높게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수능 5등급, 6등급, 7등급 수험생 및 검정고시 수험생 등을 대상으로 입학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첨단 장비 및 시설을 이용하는 만큼 항공정비 실무 경험을 쌓기 좋은 환경”리라고 밝혔다.

과기전에는 항공정비사를 희망하는 고3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중퇴자, 대졸자들이 현재 지원하고 있다.

과기전은 국토교통부 지정 항공정비사 양성 전문교육기관으로 졸업 시 전문대와 동일한 2년제 전문학사학위를 취득하며 입학 시 내신과 수능성적 반영없이 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현재 2021학년도 3월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원서접수 및 입학상담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