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산업센터 ‘광교Q캠퍼스’, 분양 예정

기사승인 2021-02-09 10:35:13
- + 인쇄
지식산업센터 ‘광교Q캠퍼스’, 분양 예정
사진=광교Q캠퍼스 조감도


[쿠키뉴스] 김영보 기자 =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지식산업센터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금강주택이 동탄2신도시에 분양한 '금강펜테리움 IX타워'는 분양 시작 1개월 만에 완판됐다. 경기 광명시 일대에 공급된 'GIDC광명역' 역시 분양 개시 후 한 달 만에 전실 분양 마감됐다. 남양주 다산신도시에 분양한 ‘현대 프리미어 캠퍼스몰’은 대규모 분양 물량에도 불구하고 3개월 만에 분양을 완료한 바 있다.
 
지식산업센터의 공급도 늘고 있다. 지난 5일 상가정보연구소가 한국산업단지공단 통계 자료를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올해 전국에서 준공 예정인 지식산업센터는 29곳으로, 역대 최고 공급실적을 보였던 지난해와 같은 공급량이다. 지난 5년간 준공된 지식산업 센터 수를 보면 지난 2017년 13곳을 시작으로 △2018년 22곳 △2019년 20곳 △2020년 29곳으로 공급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

눈에 띄는 점은 올해 준공 예정인 지식산업센터 29곳 중 22곳이 수도권이며 이중 경기도가 가장 많은 총 12곳의 준공을 앞두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광교테크노밸리에서는 지식산업센터 ‘광교Q캠퍼스’가 분양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이 단지는 광교신도시 도시지원시설에 지하 5층 ~ 지상 15층 연면적 4만4765㎡, 총 303호실과 근린생활시설 15실로 조성된다. 근린생활시설은 전체 연면적의 약 4% 비율로 타 지식산업센터의 10~15% 대비 낮은 수준이다.

광교테크노밸리는 경기바이오센터, 차세대융합기술원, 한국나노기술원,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경기과학기술원, 경기신용보증재단 등 바이오, 의약, IT 연구 등 기관 및 기업이 입주해 있는 첨단 산업단지다. 

수원고등법원과 수원고등검찰청, 수원지방법원, 수원검찰청사가 들어선 법조타운과 경기도 신청사와 경기도의회, 경기도교육청 등 7개의 기관이 입주할 예정인 경기융합타운, 복합 MICE 단지인 수원컨벤션센터가 인근에 위치한다.

신분당선 광교역이 위치하고 창룡대로를 통해 영동고속도로 동수원 IC와 용서고속도로 광교상현 IC, 수원북부순환로 접근할 수 있다.

신분당선 연장선 광교~호매실 구간 개통이 예정되어 있고, 강남~신사 구간도 2022년 개통이 예정돼 있다. 2단계 용산~신사 구간도 진행 중이다.

광교Q캠퍼스는 태영건설이 시공 예정이며, 분양 홍보관은 경기 수원시 영통구 법조로에 위치해있다. 


kim.youngbo@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