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 2022학년도 100% 면접전형 신입생모집

기사승인 2021-02-17 11:13:24
- + 인쇄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 2022학년도 100% 면접전형 신입생모집
사진=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 제공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이하 과기전)가 올해 고3이 되는 예비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과기전에서는 맞춤형 항공정비사를 양성하기 위해 항공정비 분야의 실용적이고 창의적인 교육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정비파트 항공정비사를 비롯한 취업과 군 문제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항공정비 기술부사관을 배출하고 있다.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 항공정비학과는 프리미엄 실무중심 교육을 통해 전문 항공정비사를 배출하고 있는 학과이다.

과기전은 수능성적과 내신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형으로 2021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과기전 관계자는 “전문 항공정비사를 꿈꾸는 예비 고3 수험생들이 현재 지원하고 있다”며 “항공정비 단일과정을 운영하며 항공정비사 취업에 있어 가장 중요한 면장 취득에 유리한 실습이 진행되고 있고 본교의 항공정비사 면장, 항공산업기사 등 자격증 취득률이 매우 높게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과기전은 항공정비 실무경력 30년 이상의 전문 교수진과 더불어 B737 기종 및 중·대형기 정비교육이 가능한 교육시설 및 제반 교육 인프라를 구축하고 국토부로부터 B737 기종한정 인가기관으로 선정되어 국가기술자격증인 항공산업기사 실기 시험장으로도 지정됐다.

과기전에는 항공정비사를 희망하는 고3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중퇴자, 대졸자들이 현재 지원하고 있다. 과기전은 국토교통부 지정 항공정비사 양성 전문교육기관으로 졸업 시 전문대와 동일한 2년제 전문학사학위를 취득하며 입학 시 내신과 수능성적 반영없이 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현재 2022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원서접수 및 입학상담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