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혜 모아 도전과제 해결”…인신협 11대 회장, 이의춘 미디어펜 대표

기사승인 2021-02-17 18:43:32
- + 인쇄
“지혜 모아 도전과제 해결”…인신협 11대 회장, 이의춘 미디어펜 대표
사진=한국인터넷신문협회
[쿠키뉴스] 안세진 기자 =한국인터넷신문협회는 17일 개최한 정기총회에서 이의춘 미디어펜 대표를 인신협 제11대 회장으로 선출했다고 밝혔다. 감사에는 이석봉 대덕넷 대표가 선임됐다.

이의춘 신임 회장은 한국일보 경제산업부장·논설위원, 데일리안 상무이사·편집국장·전무이사, 미디어펜 대표이사·발행인, 문화체육관광부 차관보를 거쳐 현재 미디어펜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이 회장은 앞선 10대 회장단에서 인신협 부회장을 역임했다.

이 회장은 취임사에서 “미디어환경이 급변하고, 코로나19까지 겹쳐진 상황에서 협회 발전과 위상제고에 힘쓰는 한편 회원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회장은 “회장단과 이사진 등 집행부와 원팀으로 지혜를 모아서 협회에게 주어진 다양한 도전과제들을 해결하겠다”며 “협회 내 다양한 대표님들과 수시로 소통하고 협력하면서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회원사 권익과 수익사업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언론유관기관 및 단체들과도 협력을 확대해 뉴미디어자율공시를 통한 공공광고시장 확대, 언론재단 거버넌스 진입, 회원사 콘텐츠 저작권사업 강화에도 주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2001년 창립한 한국인터넷신문협회는 선거보도준칙 참여를 비롯해 클린애드플랫폼캠페인, 기사·광고 자율규제 참여, 국민건강 증진 공공캠페인 등 공적·사회적 역할에 힘쓰고 있다. 특히 인터넷 저널리즘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각종 연구·사업 제휴 및 전문인력 교육에 힘쓰고 있다. 현재 112개 인터넷 언론사가 참여하고 있다.

asj0525@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