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소식] 삼양사‧일화‧세라젬‧에이스침대

기사승인 2021-02-18 15:11:28
- + 인쇄
[기업소식] 삼양사‧일화‧세라젬‧에이스침대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 ◎삼양사,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 ‘큐원 이너코치’ 와디즈 펀딩에서 첫 선

삼양그룹 식품, 화학 계열사 삼양사가 ‘기능성 표시 일반 식품’ 시장에 진출한다. 

삼양사 큐원은 기능성 원료 ‘차전자피 식이섬유’가 들어있는 환 형태의 기능성 표시 일반 식품 ‘큐원 이너코치'를 3월2일부터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선보인다.

기능성 표시 일반 식품은 식약처에서 인정받은 기능성 원료를 사용한 일반 식품이다. 일반 식품에 건강 관련 기능성 표시를 할 수 없었지만 지난해 말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 시행에 따라 기능성 표시기준을 충족하고, 충분한 과학적 근거를 갖춘 경우 일반 식품에도 기능성 표시가 가능해졌다.

삼양사 큐원 이너코치는 기능성 원료인 차전자피 식이섬유를 1포(3.5g)당 1.17g 함유한 것을 비롯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된 제품이다. 주 원료인 차전자피 식이섬유 외에도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그린키위동결건조분말, 산화마그네슘, 감귤피분말, 생강분말 등 5가지 원료가 활기찬 하루를 시작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번 펀딩은 와디즈에서 다음달 2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며 펀딩 시작 전 ‘사전알림 신청하기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이너코치 10포를 증정한다. 또 ‘알림 신청’을 하고 펀딩까지 완료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변기 발 받침대를 증정한다. 

펀딩에 일찍 참여하는 고객에게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4일까지 참여하는 고객에게는 ‘72시간 한정 혜택 리워드’로 최대 52% 할인을 제공하며 5일부터는 참여 순서에 따라 최대 43%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일화, 생수‧음료 전제품 무색 페트병‧에코탭 라벨 적용

[기업소식] 삼양사‧일화‧세라젬‧에이스침대
일화는 유색 페트병으로 출시되던 자사의 음료 전제품을 무색 페트 용기로 바꾸고 에코탭 라벨을 적용한다고 18일 밝혔다.

환경부가 시행한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자원재할용법) 개정안으로 소주를 포함한 생수, 음료 페트병은 투명한 색으로 전환해야 한다. 

일화 측은 개정법에 따라 기존 유색 페트병으로 생산되던 음료 제품 15종을 모두 투명 페트형으로 변경하고, 라벨 분리가 용이한 에코탭(Eco-Tap)을 적용해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플라스틱을 분리배출할 수 있도록 제품 용기를 재정비했다.

변경된 투명 페트병의 경우 옷이나 신발, 침구류 등을 만들 수 있는 재생섬유 생산이 가능해 자원활용 가치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기존 라벨은 접착식으로 분리수거 시 라벨을 한번에 벗겨내기가 다소 어려웠으나, 에코탭은 라벨의 상단 끝부분만 비접착으로 되어 있어 소비자들이 이 부분을 잡고 쉽게 라벨을 제거할 수 있다.

◎세라젬, 경희대학교 침구경락융합연구센터와 업무 협약 체결
 
[기업소식] 삼양사‧일화‧세라젬‧에이스침대
사진 왼쪽부터 세라젬 김한수 경영전략고문, 이경수 전략사업대표, AMSRC 박히준 소장, 송미연 교수
세라젬(CERAGEM)은 지난 16일 경희대학교 침구경락융합연구센터(이하 AMSRC)와 의료가전 기술 고도화, 연구‧학술 교류 등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희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은 세라젬 이경수 전략사업대표와 AMSRC 박히준 소장 등 핵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AMSRC는 2005년 과학기술부 산하 한국과학재단에서 시행한 기초과학연구사업 분야 우수연구센터(SRC) 사업에서 우수연구센터로 선정된 바 있다. 해당 사업에서 한의학 분야 최초 및 유일한 우수연구센터로 지정되었으며, 과학계의 최근 경향을 한의학에 적극 반영하는 선도 연구 집단으로 평가받고 있고 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산학협력, 연구 및 학술교류를 통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함으로써 국내 의료기기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뤄졌다. 양 기관은 ▲기술 연구 과제 발굴 및 공동 연구 시행 ▲학술 교류 및 미래 신기술 개발 ▲기술 자문 및 인력 교류(취업) 등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세라젬은 척추 분야의 선행 기술과 최신 분석 기술을 AMSRC와 공유하고, AMSRC는 세라젬 기술의 한의학적 원리와 근거 제공을 위한 연구 및 세라젬 제품의 효능‧효과와 과학적 메커니즘을 규명하는 다양한 연구를 수행할 예정이다.

◎에이스침대, ‘구해줘! 혼수’ 프로모션 실시 

[기업소식] 삼양사‧일화‧세라젬‧에이스침대
에이스침대는 인기 혼수 침대 세트를 구입 시 혼수 지원금을 증정하는 ‘구해줘 혼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3월 31일까지 전국 백화점에서 총 5종의 혼수 인기 침대 세트를 구입하는 고객 대상으로 혼수 지원금 10만원을 증정한다. 지원금은 침대 사이즈는 라지퀸(LQ), 킹(K3) 사이즈, 매트리스는 하이브리드 테크 레드(HT-R) 등급 이상을 구매한 에이스 웨딩멤버스 가입 고객에게 제공된다. 

프로모션 적용 대상인 침대 5종은 모두 최근 혼수 침대로 인기가 높은 제품들로 마련됐다. 적용 제품은 ▲템바보드와 은은한 LED 조명으로 편안한 무드를 강조한 아트월 컨셉 침대 ‘LUCE Ⅲ’ ▲소재와 스타일 모두 감각적인 프리미엄 모던침대 ‘LUNATO Ⅲ’ ▲무광 금속 느낌의 몰딩과 패브릭을 믹스 매치해 세련된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LANOTTE’ ▲우드 컬러와 가죽질감의 조화로움을 느낄 수 있는 스테디셀러 침대 ‘BRA-1439’ ▲호텔 스위트룸을 연상시키는 디자인 침대 ‘BMA-1148’ 등이다.

예비 부부를 위한 멤버십 서비스 ‘에이스 웨딩멤버스’ 가입 고객에게는 더욱 풍성한 사은품과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구매금액에 따라 ▲600만원 이상 내셔널지오그래픽 백팩과 내셔널지오그래픽 캐리어(20인치, 24인치 중 택1) ▲400만원 이상 내셔널지오그래픽 24인치 캐리어 ▲300만원 이상 내셔널지오그래픽 20인치 캐리어 ▲200만원 이상 내셔널지오그래픽 백팩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에이스 웨딩멤버스에 가입한 후 침대 매트리스를 구입하면 구매금액별 사은품, 마이크로가드 에코 5년 무상제공 등 차별화된 혜택을 얻을 수 있다.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