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산업] 동아제약, 복합소화제 ‘속이쿨정’ 출시 外

기사승인 2021-02-19 17:21:56
- + 인쇄
[제약산업] 동아제약, 복합소화제 ‘속이쿨정’ 출시 外
[쿠키뉴스] 조민규 기자 =◈동아제약은 트리메부틴 복합처방으로 효과가 빠른 소화제 ‘속이쿨정’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속이쿨정은 트리메부틴 성분이 위장 운동을 촉진시킨다. 또 소장 내에서 직접 작용하는 디아스타제·프로테아제·셀룰라제(탄수화물 소화), 리파제(지방 소화) 등의 소화효소가 함유해 음식물을 효과적으로 분해해 소화불량 증상개선에 도움을 준다.

이와 함께 위산 중화와 통증(진경·진통)을 완화해 주는 성분이 들어가 있어 속쓰림, 위산과다, 위통, 위부불쾌감 등에도 효과가 있다. 복용방법은 성인 기준 1회 2정, 1일 3회 식후에 먹으면 된다. 속이쿨정은 일반의약품으로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동아제약 최정웅 BM은 “속이쿨정이 과식으로 인한 소화불량 증상을 빠르게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전체 소화제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넓혀 나가겠다”고 말했다.

[제약산업] 동아제약, 복합소화제 ‘속이쿨정’ 출시 外
신신제약, 온감으로 강력한 통증 케어… 페노크린 스트롱 출시= 신신제약은 플루르비프로펜 성분의 퇴행성 관절염 치료제 ‘페노크린 스트롱’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플루르비프로펜은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로 퇴행성 관절염, 어깨관절주위염, 건초염 등의 통증 치료에 효과가 있어 일반적인 파스 제품에 비해 활동량이 많은 장년층이나 노년층이 겪는 관절 통증에 보다 적합한 제품이라고 한다.  

페노크린 스트롱은 강화된 소염, 진통 효과와 함께 국내 플루르비프로펜 첩부제 중 유일하게 온감을 제공해 통증 관리에 효과적이다. 온감파스는 혈액순환을 도와 직접적이고 강력한 느낌을 제공하기 때문에, 기존의 플루르비프로펜 성분의 제품에서 따뜻한 느낌을 기대했던 소비자들에게 안성맞춤이다.

또 동일 성분의 기존 제품인 페노크린에 비해 플루르비프로펜 함량을 20mg에서 40mg으로 2배 늘리면서 강력한 소염, 진통 효과를 제공한다. 

천연고무연합방식으로 제조되어 강력한 신축성으로 굴곡지고 움직임이 많은 관절 부위에 부착이 용이하며, 일상생활 중에도 쉽게 떨어지지 않아 사용자의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천연고무에 약물을 배합해 도포하는 신신제약의 천연고무연합방식은 별도의 용매를 사용하지 않아 점착제로 인한 자극이 덜 한 것이 특징이다.

신신제약 이용택 브랜드매니저는 “신신제약은 파스의 명가로서 소비자들 각각의 다양한 니즈에 따라 적합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개발을 통해 첩부제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라며 “기존 페노크린 첩부제는 부드러운 냉감이 익숙한 소비자에게, 신제품 페노크린 스트롱은 따뜻한 느낌을 선호하며 조금 더 강력한 효과를 기대하는 소비자에게 추천한다”라고 말했다.

[제약산업] 동아제약, 복합소화제 ‘속이쿨정’ 출시 外
광동제약, 진해거담제 ‘푸로스판 시럽’ 파우치 출시= 광동제약은 아이비엽 성분 진해거담제 '푸로스판 시럽'의 조제용 파우치 제형을 새롭게 출시했다.

푸로스판 시럽은 독일의 엥겔하트(Engelhard)사가 생약 성분으로 개발, 지난 1950년 최초 시판 후 세계 90여개국에서 연간 4000만건(2019년 기준) 규모로 사용되고 있는 오리지널 제품으로 광동제약이 국내에 독점 공급하고 있다. 

이 제품은 기존에 12세 미만에게만 건강보험 급여가 적용됐으나, 2019년 2월 급여 기준 변경에 따라 성인 대상의 급여 처방이 가능해진 상태다. 광동제약은 이후 다양한 제형에 대한 요구가 늘어남에 따라 조제용 파우치 제형을 추가로 출시하게 됐다. 

현재 푸로스판 시럽은 기존 200ml 병 제품과 신규 출시된 7.5ml 파우치형 제품으로 구성, 소아 및 성인 모두의 복용 편의성을 고려한 제품라인을 갖추게 됐다. 주성분인 '아이비엽30%에탄올건조엑스'는 만성 염증성 기관지 질환의 증상을 개선하고 기침을 동반한 호흡기 급성 염증을 완화해준다.

생약 성분 시럽제로 2세 이상 소아부터 사용할 수 있으며, 액상형 제품으로 체내 흡수가 빠르다. 파우치 제형은 1포씩 개별 포장돼 있어 휴대도 간편하며 산뜻한 체리향을 첨가해 부담 없이 복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푸로스판 시럽은 발매 후 70년 이상 전세계적으로 임상과 연구를 통해 효과가 검증된 제품"이라며, "기존 병에서 덜어 복용하는 제형에 1회용 파우치 제형을 더해 연령에 따른 복용 편의성을 높였다"고 말했다.

[제약산업] 동아제약, 복합소화제 ‘속이쿨정’ 출시 外
◈편의성 높이고 가격부담 낮춘 탈모약 ‘목시딜액5%’ 출시= 한미약품은 머리에 톡톡 두드려 도포하는 남성형 탈모치료제 ‘목시딜액5%’을 리뉴얼해 출시했다.  

목시딜액5%은 미국 FDA가 탈모치료 용도로 승인한 미녹시딜 성분의 제품으로 남성형 탈모증 치료제로 허가받은 일반의약품이다.  

이번 리뉴얼은 제품을 사용중인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 사항을 반영했는데 우선 기존 분사형(스프레이 방식) 제품을 탈모 부위에 직접 톡톡 두드리며 도포하는 형태로 패키지 자체를 변경했다. 기존 제품을 분사할 때 약효 성분을 탈모 부위에 정확히 도달시키는데 어려움이 있다는 소비자들의 피드백 의견을 반영한 것이다. 

한미약품은 패키지 교체로 이 같은 소비자 니즈를 해결함과 동시에, 점도가 높은 미녹시딜 성분이 공기와 접촉하면서 스프레이 분사구가 간헐적으로 막히거나, 이로 인해 내용물이 패키지 외부로 흘러내리는 현상까지 동시에 개선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미약품은 내용물을 남김없이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용량도 기존 60mL에서 30mL로 줄이면서 소비자들의 경제적 부담도 최대 70%까지 낮췄다. 또 리뉴얼 제품에는 멘톨 성분을 추가해 시원한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제품 출시 이후에도 소비자들의 편의와 니즈를 충족시키고 반영하고자 하는 노력을 끊임없이 하고 있다”며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높이고 가격적인 부담도 줄인 이번 리뉴얼 제품이 탈모로 고민하는 현대인들의 좋은 솔루션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kioo@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