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 항공정비학과, 전문 항공정비사 양성

기사승인 2021-02-24 10:06:16
- + 인쇄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 항공정비학과, 전문 항공정비사 양성
사진=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 제공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대학교 정시 추가모집 기간은 정시모집 합격자 등록이 종료된 후 2월 22일부터 진행되며 추가모집 기간 중 원서접수, 전형기간, 합격자 발표 모두 2월 27일 오후 9시까지 마감하게 된다.

이러한 상황 속에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 항공정비학과는 전문 항공정비사를 양성하기 위해 고3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중퇴자, 대졸자 등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항공정비 단일과정을 운영하며 항공정비사 취업에 있어 가장 중요한 면장 취득에 유리한 실습이 진행되고 있으며 본교의 항공정비사 면장, 항공산업기사 등 자격증 취득률이 매우 높게 나타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입학상담을 진행하고 있고 학생들은 재학 중 첨단 장비 및 시설을 이용하는 만큼 항공정비 실무 경험을 쌓기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한국과학기술전문학교는 항공정비 단일과정을 통해 항공정비사를 배출하며 전국에서 단 3곳에서만 운영하고 있는 B737 기종한정 교육과정을 운영해 매년 높은 항공사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 항공정비학과와 같은 항공기계정비, 항공시스템정비를 비롯한 항공부사관, 항공정비면허, 항공정비드론운용 등 세분화된 과정을 운영 중이다.

과기전은 항공정비 실무경력 30년 이상의 전문 교수진과 더불어 B737 기종 및 중·대형기 정비교육이 가능한 교육시설 및 제반 교육 인프라를 구축하고 국토부로부터 B737 기종한정 인가기관으로 선정돼 국가기술자격증인 항공산업기사 실기 시험장으로도 지정됐다. 

과기전은 국토교통부 지정 항공정비사 양성 전문교육기관으로 졸업 시 전문대와 동일한 2년제 전문학사학위를 취득하며 입학 시 내신과 수능성적 반영없이 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현재 2021학년도 3월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원서접수 및 입학상담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