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의정 체험형 전시관 '라키비움' 건립 본격화

입력 2021-02-25 10:32:22
- + 인쇄
경기도의회, 의정 체험형 전시관 '라키비움' 건립 본격화
고재민 수원과학대학교 교수와 장현국 경기도의장

[수원=쿠키뉴스 박진영 기자] 경기도의회 의정체험형 전시관인 '(가칭)라키비움(Larchibeum)' 건립사업이 본격화된다. 라키비움이란 도서관(Library), 아카이브(Archive), 박물관(Museum)의 합성어로 도서관 기능이 있는 박물관의 의미를 담고 있다.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은 23일 의장실에서 '라키비움 건립사업 총괄계획가 위촉식'을 개최하고, 경기도의회의 역사와 의정특화 전자도서관이 공존하는 기념비적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라키비움 건립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이날 총괄계획가(PM)로 위촉된 고재민 수원과학대학교 교수는 도서관 건축 및 문헌정보학 전문가로서 발주단계부터 준공까지 설계 및 사업단계별 전 과정을 감독·조정하며 라키비움 건립과정에 내실을 기하고 질적 향상을 도모하게 된다.

장 의장은 '라키비움은 자치분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도민의 의정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의미 있는 공간이 될 것"이라며 "경기도의회만의 차별화된 전시콘텐츠와 참여형 전시공간을 통해 소통중심 의정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라키비움 사업은 시설명칭 공모와 콘텐츠개발, 인력확충 등의 과정을 거쳐 내년 2월 말 사업완료 후 도민에 개방될 예정이다.

bigman@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