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제200회 임시회 폐회

입력 2021-02-26 16:46:36
- + 인쇄
화성시의회, 제200회 임시회 폐회
화성시의회 제200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화성=쿠키뉴스 박진영 기자] 경기도 화성시의회는 26일 제200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2021년도 첫 회기를 마무리했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시정질문과 함께 '화성시 지역언론 지원 조례안', '화성시 지역상권 상생협력 촉진 및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일반산업단지 공공폐수처리시설 운영 및 비용부담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화성시 공동주택 경비원 등 근로자의 인권 보호 및 증진에 관한 조례안' 등 총 26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정흥범 의원은 이날 ▲봉담~송산간 민자고속도로 구간 내 통로암거로 인한 불편사항 관련 ▲화성시 보건소 운영 개선 관련 ▲불균형한 도시가스 보급과 관련한 시정질문을 했다. 정 의원은 봉담~송산간 민자고속도로 공사 구간내 좁은 통로의 암거로 인한 차량통행의 불편을 지적하며 적극적인 해결을 촉구했다. 

박연숙 의원은 ▲화성시 기관장 임용 시 인사청문회 실시 관련 ▲AI 살처분 농가 구제대책 마련에 대해 질문했다. 박 의원은 최근 발생한 산하기관장 등의 성추행 물의로 인한 시 이미지 훼손을 지적하며 기관장들의 업무능력 및 자질검증을 위한 인사청문회 실시를 대안으로 제시했다. 

공직기강 해이와 관련해 조오순 의원과 임채덕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했다. 조 의원은 최근 임기제 공무원 및 산하기관 기관장의 성추행 혐의, 노름판 사건 등 도덕적 해이를 지적하며 시의 강경한 대응을 촉구했다. 임 의원은 최근 시의 위상을 추락시킨 일련의 사건으로 흐트러진 공직기강에 따른 행정 공백 및 행정력 손실 등에 대한 시의 대책마련을 강조했다.

bigman@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